오클라호마 자연주의치과 정수창 원장
서울 강남 도곡동에 위치한 오클라호마 자연주의치과(www.naturaldent.co.kr) 정수창 원장은 치아가 전신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는 점에 착안해 ‘전신치의학’ 분야를 개척해 온 의사다. 정 원장은 미국 오클라호마 주립대학원에서 치의학 박사학위를 받고 1997년 귀국했다. 이후 서울 강남 테헤란로와 강서, 일산 등을 거쳐 2011년 서울 도곡동에 턱관절과 치아교정 전문병원인 ‘오클라호마 자연주의치과’를 개원했다.
정 원장은 미국과 유럽, 일본의 유명한 의사들과 연수 및 잦은 교류를 통해 임상경험을 쌓아오면서 치아, 턱관절은 전신적인 증상과 서로 밀접한 관계가 있다는 결론을 얻게 됐다. 정 원장이 제안하는 치료법은 DNA 장치물을 이용한 ‘DNA Appliance’ 시스템. 건강을 생각하는 치료로 사람을 살리고 예뻐지게 만드는 시술법으로 정의할 수 있다. 우리 몸의 유전자를 활성화시켜 비대칭을 자연적으로 대칭으로 만들 수 있으며 호흡기를 좋게 해주는, 그러면서도 이를 자연적으로 가능하게 하는 치료다. 비(非)수술, 무(無)마취, 무(無)통증 교정을 비롯해 악관절(TMJ), 수면무호흡, 안티에이징까지 다양한 치과질환 및 관련 질환을 치유하는 ‘후성유전학’ 교정치료다.
광고 로드중
정 원장은 “치아는 신체 장기와 관계가 있기 때문에 두통과 여드름, 아토피, 척추 질환, 무릎 신경통, 만성비염 등의 질병을 가진 이들은 치아의 부정교합으로 인해 턱 운동이 불안정해지고 그로 인해 병을 앓게 될 수 있다”며 “치아를 억지로 제거하거나 뽑지 않고 자연 치아를 그대로 살리면서 두개골의 구조와 턱관절을 분석해 치아 교정을 하는 생물학적 전신치의학에 근거해 치료하고 있다”고 밝혔다.
정 원장은 치아와 신체장기, 치아와 두통, 치아와 기관지 질환 등의 관계를 설명한 ‘히포크라테스도 몰랐던 치아와 턱관절의 비밀’ ‘치아교정, 뽑지 않고 가능해요’ 등의 저서를 출간하기도 했다.
최윤호 기자 uknow@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