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iajou.ac.kr
한호 입학처장
한호 아주대 입학처장은 “아주대는 의학과 2단계 면접 폐지로 수험생 입장에서는 입학의 불확실성이 줄어들었다”고 말했다. 또 한 입학처장은 “수험생들은 각 전형의 수능 영역별 반영비율에 따라 본인의 적성에 맞는 학과를 소신껏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새로 신설된 공군 계약학과인 국방디지털융합학과는 성장 가능성이 높아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광고 로드중
이 외에도 아주대는 신입생이 장학금 혜택을 많이 받을 수 있는 대학이다. 전통적으로 아주대는 입학 시 석차와 상관없이 수능성적 발표와 동시에 장학생임을 확인할 수 있는 ‘수능확정장학제도’를 운영했다. 최고등급 장학인 아주프런티어장학은 학부과정에서 등록금 면제, 기숙사 입사 보장 및 기숙사비 면제, 학업장려금 월 50만 원 지급 등을 한다. 수능 성적이 자연계열 백분위 평균 상위 8%, 수능 인문계열 백분위 평균 상위 6% 이내에 해당하는 신입생은 ‘다산인재장학’과 ‘아주글로벌리더장학’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4년간 수업료 전액 면제, 4년간 기숙사 무료 이용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정시모집은 19일부터 24일까지 인터넷으로 접수하며 내년 1월 19일 최초합격자를 발표한다. 공군 계약학과 신입생을 선발하는 ‘국방IT우수인재전형2’의 면접평가는 내년 1월 21일, 신체검사와 체력검정은 내년 1월 23일에 치러진다. www.iajou.ac.kr. 031-219-3981
임현석 기자 lhs@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