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드중
■ 본상-기업PR상|SK텔레콤 ‘ICT노믹스 성숙의 나무’
먼저 수상의 영광을 주신 스포츠동아 관계자, 광고대상 심사위원과 독자 여러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 11월7일 부산에서 개최된 ITU전권회의가 성황리에 종료되었습니다. 약 200여 개국이 참가해 세계 정보 통신 분야의 현안과 미래 정책 방향을 논의하는 중요한 자리가 한국에서 마련되었다는 것은, 한국이 ICT 인프라 강국으로서 전 세계적인 인정을 받고 있기 때문이라 할 수 있습니다.
광고 로드중
SK텔레콤 윤용철 홍보실장
‘ICT노믹스’는 모든 사물과 인간이 유기적으로 연결되고 디지털화된 산업들이 ICT를 바탕으로 융합·재편되는 것을 총칭하는 개념입니다. 이에 따라 의식주 및 건강, 교통 등 주변의 일상생활에서도 기존에 없던 새로운 가치가 창출되고 새로운 생활 방식이 등장하게 될 것입니다.
SK텔레콤은 ICT노믹스 시대를 맞이해 핵심 역량을 기반으로 향후 ‘ICT코리아’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함과 동시에 ICT노믹스의 가치를 누구나 누릴 수 있게 하기 위한 노력을 장기적으로 지속할 계획입니다. 맹목적 성장을 위한 기술의 발전보다는 우리 사회 전체를 위한 기술 발전, 즉 ‘더 빠른 변화’를 넘어 ‘더 나은 방향으로의 변화’가 ICT노믹스 시대에 진정으로 필요한 변화라 믿기 때문입니다.
이번에 수상한 ‘ICT노믹스_성숙의 나무’편은 ‘바른 변화’에 대한 SK텔레콤의 진정성을 쉽게 전달하는 것에 집중한 소재입니다. ‘빠른’을 넘어 ‘바른’이라는 개념을 ‘성장’과 ‘성숙’의 개념으로 치환함으로써 소비자들이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함과 동시에, 나무 가지로 손을 뻗는 아이와 그 뒤를 받쳐주는 아이의 이미지를 사용하여 함께하는 성숙의 의미를 직관적으로 전달하고자 하였습니다.
치열한 경쟁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 기술의 빠른 혁신만이 주목 받는 정보통신 분야이지만, SK텔레콤은 앞으로도 ‘바른’의 가치를 제공함으로써 모든 사람이 더 큰 가능성과 행복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광고 로드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