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대전/충남/충북/강원/캠퍼스 소식]충북대 外

입력 | 2013-11-12 03:00:00


○…충북대는 14, 15일 오전 10시∼낮 12시 개신문화관에서 ‘2014 정시모집 전형 안내를 위한 수험생 및 학부모 초청 입학설명회’를 연다. 설명회는 1, 2부로 나뉘어 진행된다. 1부에서는 ‘충북대 정시전형의 효율적인 지원 전략과 전년도 입시 결과에 대한 분석’이 설명된다. 2부에서는 이 대학 재학생 동아리 공연이 진행된다. 또 개신문화관 로비에는 단과대 부스가 운영되고, 학과별 특징과 지원 시 중점 고려사항 등 일대일 상담도 이뤄진다. 충북대 2014학년도 정시모집 인원은 1265명이다. 입학원서는 12월 19∼23일 인터넷으로 접수한다.

○…한남대 디자인학과 배빛나 씨(22·3학년)가 세계 3대 디자인대회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배 씨는 싱가포르 레드닷 뮤지엄에서 열린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13’에서 콘셉트디자인 분야 ‘베스트 오브 베스트’ 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에는 전 세계 56개국에서 총 4394개의 작품이 출품됐으며 배 씨가 출품한 ‘Free Hole Spray’는 스프레이 제품의 분사가 여러 방면에서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한 작품.

○…세명대 하동명 교수(55·보건안전공학과)가 ‘2013 한국가스학회 학술상’을 받았다. 하 교수는 국내외 학술지 150여 편 논문 게재, 국내외 학술대회 320여 편 논문 발표, 80여 편 연구보고서 발간 등의 활발할 학술활동을 인정받았다. 하 교수는 산업현장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는 수소를 비롯해 액화천연가스(LNG), 액화석유가스(LPG), 디메틸에테르(DME), 냉매가스 등의 화재 및 폭발 위험성을 밝히는 연구를 하고 있다.

○…청주대 초정휴양웰니스사업단은 초정광천수 활용 상품 공동 브랜드인 ‘초정 미라클’을 출시했다. 이 사업단은 세계 3대 광천수 가운데 하나인 초정광천수의 제품 경쟁력과 브랜드를 강화하기 위해 3월부터 공동 브랜드 개발에 착수했다. 초정 미라클은 국내 최고(最古)의 광천수, 초정광천수의 성분, 미네랄 밸런스 등의 특질과 이미지를 담았다. 사업단은 내달부터 참여 기업이 개발한 제품에 초정 미라클 브랜드를 부착해 선보일 계획이다.

○…꽃동네대는 11일 오후 6시 반 컨벤션홀에서 ‘생명콘서트’를 열었다. ‘나는 양들이 생명을 얻고 또 얻어 넘치게 하려고 왔다’를 주제로 한 이번 콘서트에서는 △자살과 임신중절, 죽음 앞에 서다 △죽음과 죽임의 자유 △생명의 주인을 만나다 등 3가지 소주제별로 다양한 공연과 사진전, 캠페인이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