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개비 모양의 ‘와츄원 바람개비’는 배스킨라빈스의 스테디셀러인 ‘와츄원(What do you want)’ 아이스크림 케이크 시리즈다. 와츄원 아이스크림 케이크는 한 개의 제품에서 다양한 맛을 보기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개발했다. 2011년 11월 출시 이후 국내에 조각 아이스크림 케이크 열풍을 일으키면서 200만 개(누적)가 판매됐다.
와츄원 바람개비는 배스킨라빈스에서 인기가 높은 메뉴인 ‘민트향 초콜릿칩’, ‘슈팅스타’, ‘체리 쥬빌레’, ‘엄마는 외계인’, ‘아몬드 봉봉’, ‘그린 티’, ‘레인보우 샤베트’, ‘쿠키앤크림’ 등 총 8가지 맛으로 구성됐다. 권장 소비자가격은 3만5000원.
특히 이 케이크에는 배스킨라빈스의 조각 아이스크림 개발 노하우가 집약됐다. 아이스크림 케이크 조각들을 바람개비 모양으로 조합하기 위해 미끄럼 방지 장치를 따로 마련했다.
광고 로드중
‘꼬마고래야 안녕!’은 귀여운 모양이 눈길을 끈다. 꼬마 고래 모양의 케이크 위에 고래 분수 모양의 초콜릿 장식을 얹었다. 입에 닿으면 톡톡 튀는 ‘블루캔디 아이스크림’ 안에 분홍색의 ‘체리 쥬빌레’가 들어 있어서 보는 재미가 쏠쏠할 뿐 아니라 상큼한 여름의 맛을 즐길 수 있다. 2만3000원.
네모난 조각 아이스크림 케이크인 ‘해피큐브’는 와츄원 시리즈에 이어 나온 조각 아이스크림 케이크이다. 2012년 12월 시판 이후 한 달 만에 19만 개가 판매됐고, 현재 아이스크림 케이크 판매 1위를 달리고 있다. ‘아몬드 봉봉’, ‘체리쥬빌레’, ‘엄마는 외계인’, ‘그린 티’, ‘뉴욕 치즈케이크’ 등 9가지 맛으로 구성됐다. 아이부터 어른까지 각자의 입맛에 따라 골라먹는 재미가 있다. 3만3000원.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온 가족이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나눠먹으면서 무더위를 이기고 시원한 여름을 보냈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유영 기자 abc@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