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신나는 공부]스타급 멘토 만나 ‘내 꿈’ 설계하자

입력 | 2013-07-02 03:00:00

‘PASS 진로 멘토 토크콘서트’




왼쪽부터 패션모델 이선진, 채널A 이영돈 PD, 개그맨 권미진.

방학은 다양한 직업세계를 알아보며 나만의 꿈을 설계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 실질적인 진로 탐색을 위해서는 현직 직업인을 만나 직업별 장단점을 알아보고, 잘못된 환상이나 오해를 바로잡는 과정이 필요하다.

올 여름방학, 아나운서 PD 축구선수 모델 등 대표 ‘인기 직종’의 스타급 멘토를 만나 생생한 직업생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자리인 ‘PASS 진로 멘토 토크콘서트’가 20일(토) 서울 동대문구 회기동 경희대 평화의전당에서 열린다.

경희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성장발달연구소가 주관하며, 동아일보 교육법인 ㈜동아이지에듀, 3M 넥스케어가 공동 후원하는 이번 토크콘서트에선 채널A ‘이영돈 PD의 먹거리 X파일’로 유명한 이영돈 채널A PD, ‘헬스걸’로 인기를 얻고 있는 개그맨 권미진, 이성민 KBS 아나운서, 아이돌 그룹 비스트와 포미닛의 보컬트레이너 겸 가수 영지 등 인기 방송·예능인을 직접 만날 수 있다.

이영돈 상무와의 만남에선 ‘이영돈 PD의 먹거리 X파일’ ‘소비자고발’ 등 인기 고발 프로그램을 탄생시키며 ‘국민 PD’로 성장한 스토리를 비롯해 PD로서 보람을 느꼈던 순간과 가장 힘들었던 순간 등 ‘날것’ 그대로의 PD 인생 스토리를 들을 수 있다.

또한 최근 ‘건강전도사’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개그맨 권미진은 ‘반전’ ‘불가능은 없다’ ‘긍정의 힘’ 등을 주제로 해 건강한 신체를 갖기 위해 역경을 극복해낸 스토리와 그것으로 얻게 된 다양한 행복에 대해 소개할 예정. 그 밖에 이운재 전 국가대표 축구 골키퍼, 모델 겸 배우 이선진 등과의 만남에선 예체능 분야 전문가로 성공하는 과정과 비결을 배울 수 있다.

한편 이번 토크콘서트에선 쉽게 접하기 어려운 특수직업 종사자의 직업세계도 알아볼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된다. 국내 제1호 도핑검사관인 박주희 씨가 도핑검사관을 비롯한 특수직업 종사자가 되는 지름길을 소개해준다.

현장에선 멘토에게 직접 질문하고 답변을 듣는 질의응답(Q&A) 시간을 활용해 멘토와 직접 소통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동아이지에듀 홈페이지(www.dongaezedu.com) 참조.

대상: 전국 고교생, 대학생, 교사, 학부모
인원: 4000명
일정: 7월 20일(토) 오후 1∼5시(총 7부로 구성)
장소: 서울 동대문구 회기동 경희대 평화의전당
참가방법: 인터파크 홈페이지(www.interpark.com)
에서 온라인 신청 혹은 현장신청 후 선착순 입장
※인터파크 검색창에 ‘PASS 진로 멘토 토크콘서트’ 검색
참가비: 1만 원
단체관람 문의: 02-362-5110(동아이지에듀)

이강훈 기자 ygh83@donga.com

트랜드뉴스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