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몰·홈쇼핑 상품 추천
옥션은 행운을 가져다준다는 ‘2달러 지폐’를 팔고 있다. 2달러 지폐는 1928년 미국 연방준비은행(FRB)에서 처음 발행했지만 지불 수단으로는 불편함이 많아 오히려 수집용으로 인기 있는 아이템이 됐다.
특히 합격 행운 입학 졸업 취직을 축하할 때, 지갑선물용으로 인기다. 옥션 관계자는 “비닐에 깨끗이 넣은 2달러 지폐를 고급 카드, 봉투와 함께 포장 판매하고 있다”며 “불황에 지인들의 행운을 기원하는 연말 선물용으로 제격”이라고 말했다. 옥션 할인가로 1만 원 안팎에 살 수 있다.
광고 로드중
예금기간과 목표액을 설정할 수 있으며 목표액까지 남은 금액, 기간도 확인할 수 있다. 목표를 달성하면 신나는 축하음악도 흘러나온다. 액정으로는 시간, 날짜, 예금잔액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인출 버튼을 누른 뒤 원하는 금액과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배출구를 열 수 있다. 저금하는 데 재미를 들일 수 있도록 아이들 교육용으로도 좋다. 가격은 1만4900원.
유례없는 한파가 몰아닥친 덕(?)에 재치 있는 방한용 아이템도 연말연시 선물로 적당하다. G마켓에서 판매하는 ‘터치미 휴대용 충전식 전기 손난로’는 일반 전기 손난로와 달리 휴대용 손난로뿐만 아니라 휴대전화 보조배터리로 사용할 수 있는 실용적 제품이다.
세라믹 방식의 순간 발열기능으로 10초 안에 따뜻해지며, 최고 47도까지 낼 수 있다. 휴대용 저장장치(USB)로 간편하게 충전할 수 있고, 버튼 하나로 작동할 수 있어 편하다. 작고 귀여운 동글동글한 디자인이라 여성들에게 특히 인기가 좋다. 가격은 3만2900원.
GS샵은 센스 있는 연말 선물을 찾는 고객들을 위해 쌤소나이트의 ‘아메리칸 투어리스터 백팩’을 추천한다. 빗살무늬가 들어간 사피아노 소가죽으로 제작해 고급스러운 느낌과 흠집 걱정 없이 관리하기 쉬운 것이 특징이다.
광고 로드중
박선희 기자 teller@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