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우먼 동아일보 메이크업 솔루션] 뷰티모델 손지은 도전~ “흐릿한 인상을 또렷하게 만들고 싶어요” 세련된 겉쌍꺼풀 메이크업 팁!

입력 | 2012-07-06 16:06:41


두껍고 진한 쌍꺼풀은 이국적인 분위기를 자아내지만 동양인의 경우 흐릿한 인상을 심어 줄 수 있죠. 반대로 메이크업으로 커버하면 할수록 아이 메이크업이 과해 보여요. 면접을 앞두고 스마트한 이미지로 변신하고픈 도전자를 위해 전문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나섰습니다.



뷰티모델 손지은(25) “흐릿한 겉쌍꺼풀을 또렷하게 연출하고 싶어요”
눈이 크고 앞으로 돌출된 편이에요. 쌍꺼풀이 있어서 이목구비가 뚜렷해보이지만 메이크업을 하지 않을 때는 흐릿해 보인다는 소리를 종종 들어요. 면접을 앞둔 요즘, 겉쌍꺼풀의 장점은 살리면서 세련되고 여성스러운 눈매로 변신하고 싶어요.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솔루션!


1. 눈두덩의 2/3를 섀도로 그라데이션 하세요.
우리나라 사람은 눈썹과 눈 사이의 폭이 좁아서 섀도를 사용하면 눈이 부어 보이는 경우가 많아요. 반대로 손정은 씨는 눈이 크고 앞으로 돌출되었기 때문에 새도를 그라데이션해서 깊은 음영을 만들어주는 것이 좋아요. 이 때 눈두덩 사이를 좁히기 위해 짙은 카키 브라운, 카라멜 브라운 섀도를 쌍꺼풀 라인 넘어 두툼하게 그라데이션 하세요.

2. 섀도는 얇게 여러 번 바르는 것이 포인트!

초보들이 빈번하게 저지르는 실수는 한 번의 터치로 색감을 내려한다는 점! 진한 컬러를 사용해도 소량을 여러 번 바르면 과하지 않게 연출할 수 있어요. 눈을 감았을 때 아래가 짙고 위로 갈수록 옅여지게끔 터치하세요.

3. 소프트한 라인으로 겉쌍꺼풀을 세련되게 만들어보세요.

두꺼운 겉쌍꺼풀의 경우 라인을 한 톤으로 진하게 터치할 경우, 딱딱한 느낌을 줄 수 있어요. 쌍꺼풀의 장점을 살리면서 세련된 느낌을 내고 싶다면 라인을 그리는 범위 내에서 미세한 농도의 차이를 주세요! 섀도 브러시로 라인을 살살 풀어주면 소프트한 느낌과 함께 한 톤으로 고르게 그리는 것과는 또 다른 느낌을 연출할 수 있어요.


STEP 1


아이 프라이머를 발라 눈가의 붉은기를 없애고 섀도의 밀착력을 높인다.


STEP 2


고동색 브라운 섀도를 눈두덩 2/3에 얇게 바른다. 쌍거풀 쪽으로 갈수록 컬러가 짙어지도록 섀도 전용 브러시로 소량을 여러 번 반복해서 터치한다.


STEP 3


아이라인으로 또렷함을 살린다. 강렬한 눈매를 완화하고 싶다면, 브러시로 라인을 부드럽게 풀어주면, 그윽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STEP 4


뷰러로 속눈썹 컬링 후 마스카라를 덧칠한다.





글·이수영<우먼 동아일보 http://thewoman.donga.com 에디터 swim1020@hanmail.net>
사진·현일수<동아일보 출판사진팀 기자>
도움주신 곳·메이엔 02-536-5974


트랜드뉴스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