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Love&Gift]걷기 운동하는 부모님 위한 발 편한 워킹화

입력 | 2012-05-02 03:00:00

비트로 브이웍스




 

 

최근 주말과 휴일을 이용해 적극적으로 레저 스포츠를 즐기는 중·장년층이 늘어나면서 이들을 위해 디자인한 레저용품도 늘고 있다. 어버이날을 맞아 부모님이 주말 레저를 즐길 때 편하게 신을 수 있는 맞춤형 레저화에 대한 관심도 높다.

스포츠 전문 브랜드 비트로는 맞춤 워킹화 비트로 브이웍스(V-WOX) 3세대를 최근 출시했다. 비트로 브이웍스는 대한족부족관절학회로부터 공인 인증을 받은 맞춤형 워킹화다. 운동은 신체 균형이 이루어진 상태에서 최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균형이 이뤄지지 않은 채로 심한 운동을 하면 효율이 떨어지거나 심각한 부작용을 가져올 수 있다. 발에 맞지 않는 워킹화를 신고 걷기 운동을 하면 발과 다리에서 신체 불균형이 시작돼 만성 근골격계 질환을 일으킬 수 있다. 비트로 측은 “비트로 브이웍스는 발의 전후 및 좌우 동작을 신발이 제어할 수 있게 해 정상 보행에 적합하게 설계했다”며 “평균적인 건강한 보행 각도가 나올 수 있게 했다”고 밝혔다.

비트로 브이웍스는 걷기 운동에 적합하게 설계된 전문 워킹화다. 족부의학과 인체공학을 접목한 ‘7 서포트 풋밸런스 인솔 시스템’을 적용한 걷기 전용 신발로 개인별로 맞춤 제작된다.

‘7 서포트 풋밸런스 인솔 시스템’은 전문가가 디지털 기기로 개인별 발의 압력을 측정하고 상태를 진단한 뒤 중요 포인트를 안창에 맞춰주는 시스템이다. 개인별로 맞춤 설계된 안창을 통해 잘못된 보행을 바로잡아주고 좌우 발의 균형을 유지해 정상적으로 걸을 수 있게 도와준다. 장시간 서서 일하거나 평발, 발등이 솟아있는 경우 등 발이 변형된 사람들에게 최적의 피팅 감을 준다는 것이 비트로 측 설명이다.

이번에 출시된 3세대 브이웍스는 1, 2세대 제품과 비교해 신발 자체의 유연성을 높이고 봄과 여름에 맞게 화이트 색상을 반영했다.

이서현 기자 baltika7@donga.com

트랜드뉴스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