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중 교사, 멀티미디어·직무 자료 제공교육과정 맞춘 ‘창의적체험활동’ 서비스
(주)대교 제공
㈜대교는 최근 업무부담이 늘어난 초·중학교 교사들의 수업준비를 도와주는 ‘티칭랩(www.teachinglab.co.kr)’서비스를 시작했다. 티칭랩은 현직 교사의 교과 수업준비에 필요한 다양한 수업자료가 제공되는 교과기반 디지털교육 플랫폼이다. △교과 △창의적체험활동 △교사직무 등의 자료를 제공한다.
교과활동은 △초등학교 영어와 중학교 △국어 △영어 △수학 △과학 △사회 △역사 △한문 △생활 중국어와 일본어가 제공된다. 지속적으로 새로운 교과목을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과목별로 교과서 내용에 맞춰 동영상, 사진, 플래시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교육자료를 활용할 수 있다. 교과와 연계된 퍼즐게임, 스토리텔링 영어 애니메이션 등 학생들의 흥미를 끌 수 있는 자료도 함께 제공한다. 단원평가, 중간·기말고사 문제 등 대교가 축적한 평가문항 자료도 수준별로 제공된다.
광고 로드중
이밖에도 행정업무에 도움이 되는 각종 서식, 문서, 행사 자료 등도 내려받을 수 있다. 각종 사전 서비스도 제공된다. 티칭랩 사이트에 없는 자료는 홈페이지에서 실시간으로 자료요청을 해서 받아 볼 수 있다.
티칭랩의 학습 자료는 원하는 대로 편집해 전자책 형태로 만들 수 있다. 또한 태블릿PC에서도 한 화면에서 티칭랩의 핵심 기능과 자료를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통합뷰어’ 시스템을 구현했다. 안드로이드 기반 태블릿PC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초·중학교 교사는 인증절차를 걸쳐 티칭랩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25일까지 티칭랩 홈페이지에 회원 가입한 교사를 대상으로 서비스 오픈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태윤 기자 wolf@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