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시 총 914명 선발, 수능 일부 영역 가산점
가톨릭대 성심캠퍼스 ‘김수환추기경 국제관’. 가톨릭대 제공
○전액 장학금, 매년 1000만 원 지급
가톨릭대는 우수한 인재를 선발하기 위해 다양한 장학제도를 운영한다. ‘1% 장학제도’는 대학수학능력시험 언어, 수리, 외국어 영역이 각각 1등급이면서 탐구 2과목 백분위 평균이 90%인 학생을 선발대상으로 한다. 조건을 만족한 학생이 입학할 경우 4년간 등록금 전액을 면제해주고 매년 1000만 원씩 4년간 면학장학금을 지급한다. 또 영어기숙사와 노트북을 무료로 제공하고 해외 교환학생 우선선발, 1년간 해외연수 경비 지원, 해외 명문 대학원에 진학할 경우 3년간 매년 3만 달러 지원 등의 혜택을 준다.
광고 로드중
○ 수리 ‘가’형·과탐 5% 가산점
일반학생전형은 ‘가’군(음악과, 신학과 제외)의 경우 모집인원의 50%를 수능 성적만으로 우선 선발한다. 나머지 50%는 수능 성적 70%, 학생부 성적 30%를 반영해 뽑는다. ‘나’군과 ‘다’군은 수능 성적만으로 선발한다.
수능 반영 방식은 ‘3+1’체제. ‘가’군과 ‘다’군은 탐구영역 교차지원이 가능하다. 단, ‘가’군의 성심교정 모집단위와 간호학과는 수능에 응시한 탐구영역과 학생부 반영 교과가 일치해야 하며, 사회와 과학 교과를 선택한 학생을 분할 모집한다.
광고 로드중
최창완 가톨릭대 입학처장
정시모집에서는 일반학생전형 외에도 △농어촌학생전형 △전문계고교출신자전형 △국가유공자 및 자손전형 △특수교육 대상자전형 등 특별전형을 실시한다. 원서는 모든 군이 12월 23∼28일 인터넷(www.catholic.ac.kr)으로 받는다. 신학과에 한해 인터넷 접수를 하지 않고 성신교정 교학과에서 직접 접수한다. 02-2164-4000, 4195∼8
최창완 가톨릭대 입학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