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태백레이싱파크서 코리아스피드페스티벌 내일 개막

입력 | 2011-07-01 03:00:00

본보, 올 시리즈 끝난뒤 결산 시상




 

국내 최대 규모의 모터스포츠 대회인 ‘2011 코리아스피드페스티벌(KSF)’이 2일과 3일 이틀간 강원 태백시 태백레이싱파크에서 열립니다. 동아일보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현대모비스 한국타이어 한국쉘석유 현대해상이 공동 주최하는 KSF는 제네시스 쿠페(프로클래스), 아반떼, 포르테쿱(이상 아마추어클래스) 레이스로 나눠 진행되며 총 64대의 차량이 참가합니다.

‘국내 모터스포츠 저변 확대’를 목표로 열리는 KSF에서는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했습니다. 3일에는 관람객들이 직접 레이싱카를 탈 수 있는 ‘택시 타임’이 열리며 ‘KSF 데모런’을 통해 다양한 레이싱카를 볼 수 있는 기회도 준비했습니다. 또 현장 관람객을 위한 기념품 제공, 자동차 부품 전시회 등 이벤트도 함께 열립니다. KSF의 입장료는 무료이며 대회조직위원회는 관람객들의 편의를 위해 태백터미널과 태백레이싱파크를 왕복하는 셔틀버스를 운행합니다.

한편 공동주최사인 동아일보는 올해 KSF 시리즈가 끝난 뒤 레이스별 종합 우승자에게 시상을 합니다. 제네시스 쿠페 레이스 우승자에게는 ‘동아일보-현대자동차 상’과 1000만 원의 상금이, 아반떼와 포르테쿱 레이스 우승자에게는 각각 ‘동아일보-현대모비스 상’ ‘동아일보-한국타이어 상’과 함께 50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집니다.

한상준 기자 alwaysj@donga.com

 





트랜드뉴스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