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기능성 재킷인 ‘그리핀 팩라이트 자켓’은 가벼울 뿐 아니라 방수성과 투습(透濕) 기능이 뛰어난 ‘고어텍스 팩라이트’로 만들었다.
고어텍스 팩라이트는 일반 고어텍스보다 가벼워 봄, 여름 야외 활동을 위한 재킷에 안성맞춤이다. 닳기 쉬운 부분은 특수처리를 해 내구성을 높였다. 색상도 화사하다. 지퍼에도 색상을 넣어 포인트를 줬다. 가격은 33만 원.
광고 로드중
이들 재킷은 어떤 동작을 해도 불편을 느끼지 않고 활발하게 움직일 수 있도록 과학적으로 설계됐다. 노스페이스 측은 “격렬하게 움직여도 옷에 방해받지 않고 편안하게 활동할 수 있게 만드는 기술인 ‘팩 시스템’을 적용해 제품을 만들고 있다”고 말했다.
등산화 ‘슈프림’은 무게가 가볍고, 내구성이 뛰어난 제품이라고 노스페이스는 설명했다. 역동적 무늬를 넣어 활동적인 느낌을 준다. 고어텍스 소재로 만들어 비가 올 때도 쉽게 젖지 않고 습기도 쉽게 배출한다. 손쉽게 끈을 조이고 풀 수 있도록 신발 끈 중간에 잠금장치를 달아 착용감을 조절하는 기능을 강화했다. 신발창은 자체 개발한 기술을 적용해 잘 미끄러지지 않도록 했고, 쉽게 닳지 않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색상은 검정색과 와인색 두 가지다. 가격은 23만 원.
‘콩코드’는 등산용 기능성 백팩이다. 무게를 고루 분산할 수 있도록 힙 벨트를 달았고, 가벼운 원단을 사용했다. 후드 스타일이어서 많은 양의 짐을 안전하게 넣어 다닐 수 있다. 검정과 푸른색 두 가지. 끈과 로고는 눈에 띄는 색상으로 처리했다. 30L와 40L 두 종류가 있으며, 가격은 30L 14만 원, 40L 16만 원이다.
광고 로드중
손효림 기자 aryssong@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