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드중
○ 학술
왕양명실기(박은식 지음·한길사)=1910년 저자가 왕양명의 일대기와 어록, 사상 등을 기록하고 유교를 개혁하고자 하는 저자의 생각을 담은 책. 한국철학을 전공한 역자가 한글로 옮겼다. 2만5000원.
삼통일의 정치학(국구대열 지음·까치)=국제정치학적 관점에서 풀어낸 삼국통일의 역사. 한민족의 관점에서 삼국시대의 의미, 신라 통일의 목적의식 등 삼국통일에 관한 다양한 질문을 던졌다. 2만 원.
광고 로드중
○ 인문·교양
공정한 사회란?(김승식 지음·고래실)=투자회사 부사장인 저자는 자본주의에 대한 이해를 통해 공정사회의 개념을 정의할 수 있다고 말한다. 서구 역사와 사상을 검토하며 우리 사회의 공정성을 검토한다. 1만3000원.
나는 아버지입니다(딕 호이트, 던 예거 지음·황금물고기)=‘아빠, 달리고 싶어요.’ 전신마비 장애아들의 이 같은 소원을 들어주기 위해 헌신적으로 휠체어를 밀며 달리기에 매달린 아버지 이야기다. 이들 부자는 마라톤 64회, 단축 철인3종 경기 206회, 보스턴 마라톤 24회 연속 완주의 대기록을 세웠다. 1만2800원.
광고 로드중
자각몽, 꿈속에서 꿈을 깨다(로버트 웨거너 지음·정신세계사)=자각몽은 꿈꾸고 있음을 자각한 상태에서 꾸는 꿈이다. 자각몽 연구가인 저자가 꿈이란 단지 무의식이 자동적으로 만들어내는 정신적 구조물이 아니라는 점을 경험사례를 통해 보여준다. 1만8000원.
이 별에 다시 올 수 있을까(김재진 지음·시와시학사)=명상전문방송을 통해 마음공부를 전하는 저자가 자신을 매료시켰던 영적인 질문들에 대해 쓴 산문. ‘깊고 간절한 마음은 닿지 못하는 곳이 없다’는 대행 스님의 말씀 등 성찰의 글들이 가득하다. 1만2000원.
○ 문학·예술
광고 로드중
왈왈(하성란 지음·아우라)=소설가 하성란 씨의 첫 산문집. 일간지에 연재한 짧은 글을 모았다. 두 전직 대통령의 사망, 신종 인플루엔자, 남편과 아이, 시댁과 친정, 작가로서의 삶 등 일상 속에서의 깊은 성찰을 담았다. 1만1500원.
사랑, 그 백년에 대하여(김왕노 지음·천년의시작)=김왕노 시인의 세 번째 시집. 사랑에 대한 시인만의 개성적인 사색을 시화한 작품 70편이 묶였다. 정진규 시인은 “시의 서정적 본질을 탈환했다”고 평했다. 8000원.
○ 실용·기타
창의적인 사람은 성공하기 어렵다?(한순구 지음·K-books)=경제학자가 보여주는 창의적 사고. ‘왜 약속은 꼭 지켜야 하는가’ ‘외계인이 지구에 오면 우리를 살아있다고 생각할까’ 등의 질문을 던지고 답을 찾는다. 1만1000원.
거꾸로 달려간 세상(한석동 지음·기파랑)=언론인인 저자의 칼럼 모음집. 한국 정치의 난맥상, 이념의 혼돈, 남북관계 등의 다양한 주제를 다뤘다. 1만2000원.
지나간 길은 모두 그리워진다!(김규만 지음·바보새)=티베트 의학으로 박사학위를 받은 한의사가 산악자전거로 히말라야와 티베트를 횡단했다. 침술로 고산병을 고치고, 시와 격언으로 감상을 표현하기도 한다. 1만5000원.
LA에 반하다(유강호 지음·혜지원)=방송작가와 여행작가 경력이 있는 저자의 미국 로스앤젤레스 생활 이야기. 쇼핑, 식도락 등의 관광정보를 지도와 다양한 사진과 함께 담았다. 1만4800원.
미국 유학 스토리(박정언 지음·에듀웰)=중학교 때 미국으로 유학해 현재 고등학교 졸업반인 저자가 쓴 미국 학교생활 이야기. 실제 경험에 바탕을 둔 학교생활 요령을 담았다. 1만2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