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D TV의 성장과 MLCC의 매출확대 따른 기대감
그 중에 LED의 성장세는 놀라울 정도 인데 그 중심에는 작년부터 시작된 LED TV의 열풍을 들 수 있다. TV를 중심으로 한 LED의 성장은 최근 3D TV의 개발로 성장의 박차를 가할 것으로 보이며 스마트 폰, 넷북 등 신규 응용제품으로 사용이 확대되면서 관련 업체들의 실적도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현 시점에서는 LED관련주에 관심을 가져야 할 시점이며 그 중 삼성전자라는 LED TV 해외시장 점유율 1위 기업의 메인 벤더인 삼성전기를 추천하는 바이다.
광고 로드중
작년부터 시작된 LED TV의 인기는 올 한해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2009년 310만대 규모였던 LED TV는 2010년도에는 2600만대로 예상되며 전체 LCD TV 시장의 16%를 차지할 전망이다. 또한 올해는 중국의 위안화 절상으로 인해 중국 내 소비 증가가 기대되며 6월에 열리는 월드컵이 LED TV 성장에 있어 견인차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고속성장은 올 한해로만 끝나는 것이 아니며 2013년에는 1억 2900만대로 전체 LCD TV시장의 61.5%를 차지할 전망이어서 높은 성장률은 이후에도 전망된다.
이러한 높은 성장률은 경쟁사들의 시장진입으로 연결되어 단가 하락이 예상될 수도 있지만 삼성전기는 경쟁사 대비 높은 경쟁력과 시장 점유율 1위 기업인 삼성전자와의 시너지 효과로 시장에서의 확고한 지위를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둘째로는 MLCC 부문의 폭발적인 성장이다.
광고 로드중
결론적으로 삼성전기는 LED TV 증가와 MLCC의 매출상승으로 주가상승이 기대되며 현 구간 단기 목표가는 140,000원을 제시하며 눌림목을 이용하여 매수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 부자 되는 증권방송 하이리치 애널리스트 고석찬(필명 소로스)/ 하이리치 소속 애널리스트가 제시한 최신의 종목리포트는 하이리치 사이트(www.hirich.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