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의사 변신’ 김정은 “선머슴 생얼 곧 공개”

입력 | 2008-10-07 07:54:00


“얘기 안 하려고 했는데….” 마음이 통하는 이성 친구 한 사람은 열 동성친구 부럽지 않게 든든하다. 남녀란 가장 큰 차이는 오히려 가장 큰 장점으로 작용한다. 특히 삶의 중요한 문제라 할 수 있는 ‘연애’에 있어 이성친구가 빚어내는 ‘시너지’는 그야말로 위력적이다. ‘생각이 거기서 거기’일 수밖에 없는 동성친구와는 차원이 틀린 신선(?)한 충고와 냉철한 비판 의식의 공유는 두 친구가 여자고 남자이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다. ‘허민녕의 스타트랙’ 다섯 번째 초대 손님은 배우 김정은이다. 만인의 연인이자 누군가의 연인이기도 한 그녀는 기자에게는 ‘이성친구’이자 더없이 훌륭한 카운슬러이기도 하다. 모두가 다 아는 그 누군가의 연인이 된 이후로 김정은은 인터뷰 때마다 그 누군가와 관련된 질문을, ‘공세’란 표현이 딱 맞을 정도로 많이 받는다. “더 할 말도 없고 다 알고 있지 않느냐”며 그녀는 이번 인터뷰에서는 “안 해도 되겠죠?”라고 처음부터 선을 그었다. 하지만 여전히, 아직도 ‘싱글’인 기자의 푸념을 들어주다보니….

- 30대 싱글 상당수는 이러다 영영 혼자되는 건 아닌가란 위기감을 품고 산다.

“다 내려놓아라. 그랬더니 오더라, 사랑이.”

- 용을 써도 안 되는 마당에 포기하란 말인가.

“마음을 편히 먹으란 것이다. 억지로 안되는 게 사람과 사람 사이다. 결혼 적령기라고도 할 수 있는 30대의 사랑은 불타는 것보단 친구 같은 관계가 더 좋은 것 같다.”

- 그럼 연인 이서진과는 ‘친구 같은’ 사랑을 하고 있다는 뜻?

“서로에 대한 감정 외에 비슷한 취향과 취미, 일에 대한 생각의 공유를 얹어놓은 것이라고 보면 될까. 행복감에 앞서 서로 안정감을 주는 관계인 듯 하다.”

- 결혼 적령기라고 했다.

“다음 작품을 빨리 골라야겠다, 조금 더 연애를 즐기려면. 자꾸 결혼을 몰아세우는 분위기다. 세간의 이런 시선이 어느 정도는 부담스럽다.”

김정은은 11월 방영 예정인 MBC 드라마 ‘종합병원2’(극본 최완규·연출 노도철)에 캐스팅돼 촬영에 한창이다. 올 초 영화 ‘우리 생애 최고의 순간’에서 핸드볼을 들었던 그녀는 컴백작인 이 드라마에서 메스를 손에 쥐었다.

- 외과 의사로 변신한 배우 김정은은 어떤 모습일까.

“김정은의 선머슴 같은 면모?(웃음) 화장기 없는 ‘쌩얼’도 마음껏 감상할 수 있다.”

- 의사와 배우의 공통점은 무엇인가.

“보여지는 부분에 신경을 써야 한다는 것이다. 격무에 시달리는 의사들은 그럼에도 항상 깔끔한 용모를 유지한다. 환자에 대한 예의이자 배려라고 생각하는 것 같다. 배우도 그렇다.”

- 누구나 병원에 얽힌 사연 하나씩은 있다.

“돌아가신 할머니 생각이 많이 난다. 임종하시기 전 1주일간 활동을 중단하고 곁을 지켰다. 드라마와 관련해 실습을 받다가 L튜브라는 기구를 봤다. 막힌 기도를 열어주는 역할을 하는데 할머니로 인해 익히 알고 있었다. 그 L튜브를 다루면서 남몰래 많이 울었다.”

- 영화 ‘사랑니’ 이후로 내내 연기 변신을 시도하는 인상이다.

“팬들이 새로운 것을 원하지 않는가. 배우와 팬 사이에 관계는 배우가 먼저 팬들의 바람을 채워줄 때 유지된다고 생각한다.”

- 김정은이 김정은에게 원하는 것은?.

“잊고 있었던 것에 대한 재도전. 그림을 그리고 싶다. 대학 때 미술 전공을 했다는 것 뿐 아마추어 실력에 불과하지만. 유화에 도전해 볼 생각이다. 그린데 또 그릴 수 있으니까.”(웃음)

허민녕 기자 justin@donga.com

사진 = 임진환 기자 photolim@donga.com

[관련기사]정진영 김정은, 13회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식 진행

[관련기사]김정은 김원희 등 연예인 ‘따사모’, 봉사는 계속된다

[화보]MBC드라마 ‘종합병원2’로 안방극장 복귀, 김정은

[화보]김정은 ‘살사댄서’ 변신, 붉은 유혹

·야구장을 찾은 톱스타-늘씬 미녀들 시구장면

·‘제 13회 부산국제영화제’ 레드카펫 밟는 배우들

·‘왕기춘의 그녀’ 문지은, 명품 W라인 공개

·‘롱다리 미녀가수’ 한영, 황홀한 비키니 자태

·미스코리아 출신 ‘늘씬 미녀들’ 잇단 화보집 공개

트랜드뉴스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