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인물동정]‘재외동포교육진흥재단’ 外

입력 | 2004-08-04 18:59:00


◇재외동포교육진흥재단(이사장 서영훈·徐英勳)은 10∼13일 충남 서산시 한서대에서 세계 30여개국의 한글학교 교사와 한국학 교수 등 250여명이 참석하는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한다.

◇한국생명공학연구원(원장 양규환·梁奎煥)은 6일 오후 4시 대전 유성구 어은동 이 연구원 본관동 대회의장에서 유희열(柳熙烈) 한국과학기술평가원장을 초청해 ‘기술혁신 시스템과 세계화-BT의 미래는?’을 주제로 생명공학 정책포럼을 개최한다.

◇성균관대 약학부(부장 유선동·兪善東)는 5일 오후 4시반 이 대학 자연과학캠퍼스 약학관에서 미국 미네소타대 의대 박혜선 연구교수를 초청해 ‘연쇄상구균과 비강임파조직’을 주제로 세미나를 연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원장 이정환·李貞煥)은 9일 오후 2시 서울 동대문구 회기동 이 연구원 대회의실에서 ‘DDA 농업협상 기본골격 합의안의 평가와 시사점’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아태정책연구원(이사장 신희석·申熙錫)은 11일 오후 7시 서울 남산클럽 회의실에서 안병영 부총리 겸 교육인적자원부 장관을 초청해 ‘국제화시대 교육인적자원 정책의 현상과 과제’를 주제로 정책자문포럼을 연다.

◇고석구(高錫九)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은 5일 충북도에서 열리는 제85회 전국체전(10월 8∼14일)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청주정수장에서 고품질 광역상수도 수돗물로 제조한 PET병물 100만병을 충북도에 기증한다.

◇김소선(金昭先) 흥사단 이사장은 7일 미국 워싱턴에서 열리는 제91차 흥사단 미주대회 참가 및 미주 흥사단 필라델피아 지부 등의 조직 순방을 위해 5일 출국한다.

◇구자윤(具滋允) 한양대 공대 전자컴퓨터공학부 교수는 최근 열린 국제 대전력망 기술회의에서 국내 학자로는 처음으로 최고위원에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