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인천/경기]토막소식

입력 | 2003-11-04 21:41:00


■ 가정용로봇 미래전략사업 육성

경기 부천시는 가정용 로봇을 미래 전략사업으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4일 밝혔다. 시는 내년 4월에 완공하는 테크노파크 2차 산업단지 R&D센터 2개 층에 로봇 공동연구센터를 설립하기로 했다. 시는 테크노파크 1차 단지 안에 소형 모터, 센서, 계측기기, 금형디자인 등 단지별로 특화된 연구기관이 입주하면 연구개발 협력과 장비 공동 사용 등이 용이할 것으로 보고 관련 업체 유치 및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 23일까지 프로야구 사진전

프로야구 한국시리즈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SK 와이번스 등의 활약상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사진전시회가 열리고 있다. 인천지하철 터미널역과 부평역, 예술회관역 등 3곳에서 열리는 ‘2003년 프로야구 사진전’은 올 시즌 프로야구의 명장면 사진을 모아 23일까지 열린다. 인천터미널 역은 9일까지, 부평역은 10∼16일, 예술회관역은 17∼23일 각각 전시된다.

■ 경찰청사-동인천교회 최고건축상

인천지방경찰청 청사와 동인천교회가 올해 인천시 건축상 공공건물과 일반건축물 부분에서 각각 최우수상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인천경찰청 청사는 주변 환경과의 조화를 위한 외부공간의 적절한 배치와 외부 디자인의 다양성, 기능별 동선 배분을 위한 평면계획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동인천교회는 주거환경개선사업지구 내 급경사지에 좁은 대지를 적절히 이용해 시민에게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트랜드뉴스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