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TV가이드]MBC 특집극外

입력 | 2001-04-26 18:47:00

MBC 특집극


▼특집극―늑대 사냥▼

2부작 특집극. 사회 초년병 여주인공이 직장에 만연되어 있는 성희롱에 맞서 싸우는 이야기. 미연은 가끔 부장의 노골적인 행동이 부담스럽다. 그러던 어느 날, 부 회식 자리에서 술에 취한 부장이 화장실에서 마주친 미연을 성추행한 사건이 일어난다.

▼영화특급―엑스트라▼

임창정 나한일 주연. 우연히 검사 배역을 맡은 두 명의 단역배우가 검사 행세를 하면서 사회악을 소탕하는 내용. 단역에 목숨 건 엑스트라 박봉수와 김왕기는 단역 검사와 수사관 역을 맡게 된다. 그들은 술집에서 특유의 호기를 발동해 진짜인양 검사와 수사관 행세를 한다.

▼웬만해선 그들을 막을 수 없다▼

주현은 홍렬에게 옆집가게 남편이라고 장난전화를 건다. 홍렬은 주현이 장난치는 것도 모르고 속아 넘어간다. 노구와 정수까지 가세해서 홍렬을 골탕먹이고 계속해서 홍렬은 속기만 한다. 한편 은아는 재황이 좋다며 눈빛만 마주쳐도 ‘홍당무’가 되고, 여행을 떠난 민정은 재황을 다시 사귈지 고민에 빠진다는데….

▼이경실 이성미의 진실게임▼

지성미 넘치는 공간지각 천재, 프로게이머, 문학천재 중 IQ160의 진짜 천재는 누구인지 알아본다. ‘천재는 못생겼다’ ‘천재는 엉뚱한 습관이 있다’ 등 천재에 관한 선입견에 대해 이야기한다. 또한 천재여성의 이상형과 독특한 프로포즈 아이디어는 어떤지 알아본다.

▼기분좋은 밤▼

맞선 코너인 ‘결혼할까요’에서는 야구선수에서 연예인으로 변신한 강병규의 공개 구혼을 소개한다. 상대는 깨끗한 세련된 외모가 돋보이는 패션 디자이너. ‘랭크 특급’ 코너에서는 한복입은 남자가 상대방 여자에게 보름달 뜨는 날 대전 기차역에서 만나자고할 때의 반응 등을 소개한다.

▼부부 클리닉―사랑과 전쟁▼

은영은 친구와 커플이던 동호를 남편으로 차지했다. 은영은 워낙 인기 많고 잘생긴 동호가 항상 불안해 사사건건 감시하고, 동호는 그런 아내가 부담스럽다. 은영은 남편이 바람을 피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하고, 동호는 아내의 의부증에서 벗어나고자 이혼을 신청한다.

▼특집사교육의 빛과 그늘, 학교도 경쟁력을 가져야한다▼

공교육의 위기와 대안을 모색한 특집 프로그램. 지난해부터 학교를 ‘자퇴’하는 교사들의 수가 급증하면서 올해 신설되는 서울 시내 학원에 이들의 이력서가 밀려들고 있다. 교사 학부모 학생 등 교육의 3주체를 통해 공교육의 현주소를 들여다본다.

▼VJ특공대▼

1년 내내 인산인해인 고속도로 휴게소의 모든 것을 국내 최대 규모인 망향휴게소를 통해 알아본다. 이곳 식당에서 소비되는 쌀만 하루 평균 120포. 현금지급기에서 인출되는 돈은 하루 평균 1억원이라는데…. 또 영화 ‘친구’의 본거지인 부산에서 바라보는 ‘친구’ 열풍도 소개한다.

▼좋은나라 운동본부▼

지하철을 타고 가는 동안 책읽은 시민에게 책을 나눠주는 ‘행운의 파발마―책을 읽읍시다’. 이번주는 지하철 1호선 수원역에서 청량리역까지 책 읽는 사람 100명에 도전한다. ‘베스트 친절시민을 찾아라’는 위험한 상황에서 몸을 던저 외국인을 보호해준 친절주인공을 찾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