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TV가이드/5일]KBS1 '한민족 리포트'外

입력 | 2000-06-04 19:49:00


▼한민족 리포트▼

1974년 배구감독 박만복은 페루에서 여자배구 감독을 맡아 달라는 요청을 받고 떠났다. 그는 보잘 것 없는 페루의 배구국가대표를 세계 정상의 팀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게 만들었다. 현재는 무료로 선수들을 지도하며 전성기 때의 페루배구를 재현해 보겠다고 다짐한다.

▼도둑의 딸▼

광수는 명선이 근무하는 레코드 가게에 들르지만 명선은 “뭐하러 왔냐”며 핀잔을 준다. 미안하고 부끄러운 광수는 딸이 일하는 가게를 구경도 못 하냐며 섭섭해한다. 한편 치과에 가려던 광수는 계단에서 음식배달통을 들고 내려오는 감방 동기 조사장과 마주친다.

▼문화센터▼

집에 꼭 필요한 가구도 만들고, 자신만의 독특한 취미생활도 할 수 있는 DIY(Do It Yourself) 가구 만드는 법을 1주일동안 소개한다. 첫 시간에는 가구만드는 데 필요한 재료를 소개하고 공구를 다루는 법도 전한다. CD와 비디오 테이프를 보관하는 장식장을 만들어본다.

▼21세기 위원회▼

‘미남미녀’를 주제로 이야기한다. 세기의 미남미녀, 미인 선발대회의 이모저모, 시대별 미의 기준, 성형의 역사와 상식 등에 관한 정보를 소개한다. 또 클레오파트라와 양귀비가 사용했다는 금가루 동충하초 아기오줌 등 예뻐지는 음식과 물건을 공개한다.

▼풍운▼

유위강 감독. 곽부성 정이건 주연. 웅패는 천하의 명검을 차례로 강탈하며 무림 제패를 꿈꾼다. 그 과정에서 웅패는 라이벌을 죽이고, 그 아들인 보경운(곽부성)과 섭풍(정이건)을 제자로 삼는다. 이들은 나중에 웅패가 아버지를 죽인 원수라는 사실을 알고 혈전을 벌인다.

▼세 친구▼

관음증에 대한 보고서 편. 다훈 상면 웅인은 앞 집에 사는 여대생의 속옷 차림을 훔쳐 보게 된다. 이들은 자기들의 행동이 앞집 여대생의 ‘관음증 논문’으로 작성되고 있는 줄도 모른다. 한편 사랑의 라이벌인 문숙과 연홍은 서로 상대방 골탕먹이기 경쟁을 벌인다.

트랜드뉴스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