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PC라인]내 컴퓨터 '퀵 런치'에 등록

입력 | 1999-08-12 04:06:00


윈도우에서 익스플로러 4.0을 설치한 경우 시작 버튼 옆에 퀵 런치 (Quick Launch)라는 것이 등록된다. 퀵 런치에는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등록할 수 있어 바탕화면의 공간을 아낄 수 있다. 특히 내 컴퓨터의 내용을 자주 살펴보는 사람이라면 각 드라이브의 내용을 내 컴퓨터로 통하지 않고 보고 싶다는 생각을 한번쯤은 해봤을 것이다. 이럴 때 퀵 런치를 추천한다.

퀵 런치 오른쪽의 작업 표시줄에 마우스 포인터를 놓고 오른쪽 버튼을 눌러 ' 도구 모음 →새 도구모음'을 선택한다. 도구 모음으로 지정할 폴더를 선택하는 창에서 내 컴퓨터를 선택하면 퀵 런치 옆에 내 컴퓨터 도구모음 창이 등록된다. 이것을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선택한 후 바탕화면으로 끌면 별도의 창으로 나타나는데, 이때 이것을 화면 오른쪽에 이동시켜 작업 표시줄처럼 등록 시킨다.

이제 등록된 내 컴퓨터 도구모음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선택하여 아이콘의 크기와 각 아이콘의 이름을 표시할 것인지, 도구 모음의 이름을 표시할 것인지, 사용하지 않는 경우 자동으로 사라지게 할 것인지를 설정하면 더이상 내 컴퓨터를 열어 각 드라이브의 내용을 살펴보지 않고도 화면 오른쪽의 내 컴퓨터 도구 모음에서 곧바로 드라이브의 내용을 살펴볼 수 있게 된다.

[PC라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