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사설] 광우병 선동세력, 사회 마비-정부 전복을 노렸다

[사설] 광우병 선동세력, 사회 마비-정부 전복을 노렸다

Posted July. 12, 2008 07:43,   

日本語

경찰이 광우병대책회의 사무실에서 압수한 촛불집회 기획문건에 사회를 마비시켜야 진정한 목표는 이명박 정부를 주저앉히는 것이라는 목표가 적시돼있음이 밝혀졌다. 두 달 넘게 수도 서울 한 복판을 혼란과 무정부상태로 몰아넣었던 폭력시위 주도세력의 의도가 백일하에 드러난 것이다.

대책회의 문건에는 도심 점거전술 대학생 동맹휴업 유모차 행진 종교계 선언과 거리 행진 노동계 총력투쟁 같은 투쟁방법도 제시돼있다. 이런 방법은 촛불 민심이라는 미명 아래 실제로 동원됐다.

문건의 내용 및 실제 시위양상을 종합해 보면 사회 마비는 계획적인 폭력을 통해 공권력을 무력화()시켜 국정운영을 마비시키려는 것이다. 이명박 정부 주저앉히기는 청와대를 침입해서라도 대통령 퇴진을 이끌어내 대선 결과를 무효화하려는 것이다. 광우병 괴담으로 어린아이들까지 촛불을 들게 하고, 이를 사회 마비-정부 전복으로 발전시켜, 대한민국의 민주주의와 헌정()을 뿌리째 흔들려는 것이었다. 국민이 선출한 합법정부를 붕괴시키려는 것은 이 나라 민주화의 도정()을 일거에 무너뜨리려는 기도()다.

이들 세력은 촛불시위가 시민의 자발적 참여로 이루어진 직접민주주의라고 미화했으나 그 핵심과 배후에서는 극좌파 세력이 일을 꾸며왔다. 광우병대책회의 멤버인 반전평화 자주통일위원회 연석회의 자료에는 대중적 저항전선을 형성해 투쟁을 전개하고, 미국과 친미 보수세력에 대한 민중투쟁전선을 수립하기 위한 행동지침이 나와 있다. 경찰 조사 결과 광우병대책회의를 주도한 진보연대가 촛불시위 현수막을 일괄 제작해 전국 각지에 배달한 증거도 나왔다. 미군철수와 친북운동에 앞장서온 좌파 단체들이 촛불을 이용한 폭력시위를 직간접적으로 주도한 것이다.

외곽에서는 MBC를 비롯한 방송과 포털 다음의 아고라가 거짓을 유포해 국민을 선동했다. 이들 세력은 지금도 촛불의 불씨를 되살리기 위해 발버둥치고 있다. 대책회의 문건에 나온 대로 민주노총 산하 금속노조의 총파업도 계속 진행 중이다.

경찰과 검찰은 공안탄압 운운하는 좌파세력의 공세에 위축되지 말고 사회 마비와 정부 주저앉히기 획책의 전모를 낱낱이 밝혀내고 법으로 엄정하게 다스려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