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한국 사랑’ 머룬5의 특별한 선물

Posted December. 02, 2022 07:35   

Updated December. 02, 2022 07:35

中文

 “안녕하세요, 감사합니다!(한국말로) 한국에 다시 오게 돼 정말 기쁘네요.”(애덤 러빈·머룬5 리더)

 한파경보가 내려진 지난달 30일, 영하 7도의 차가운 바람도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는 주춤했다. ‘디스 러브’ ‘무브스 라이크 재거’ 등 숱한 히트곡을 보유한 머룬5의 내한공연이 열렸다.

 머룬5는 2019년 월드투어 후 3년 9개월 만에 한국을 찾았다. 코로나19 팬데믹 여파로 2019년 후 처음 갖는 월드투어다. 이날 2만2000여 명의 관객은 스타를 뜨겁게 맞았다.

 공연은 시작부터 강렬했다. ‘무브스 라이크 재거’의 경쾌한 멜로디가 퍼지며 멤버들이 등장하자 환호가 터졌다. 햐얀색 티셔츠 위에 화려한 반팔 셔츠를 입은 러빈은 추위에도 아랑곳하지 않았다. 세계에서 2300만 장이 팔린 싱글 ‘무비스 라이크 재거’로 순식간에 분위기를 달구더니 ‘디스 러브’ ‘스테레오 하츠’ 등 머룬5의 상징과도 같은 곡들로 휘몰아쳤다. ‘원 모어 나이트’가 흘러나올 땐 관중도 다 함께 리듬에 몸을 실었다.

 갈수록 고조된 무대는 2012년 히트곡 ‘페이폰’으로 관객들의 감성을 한순간에 사로잡았다. 페이폰은 ‘나는 집으로 전화를 걸기 위해 공중전화 부스에 와 있어. 내가 가진 잔돈은 모두 너에게 썼지만 말이야. 시간은 어디로 다 가버렸는지’ 같은 감성적 가사로 한국에서도 사랑받았던 곡. 러빈이 “오늘 밤 같이 노래하자. 함께 노래해줄 때 정말 기분이 좋아진다. 모두 불빛을 비춰 달라”고 하자 수만 개의 휴대전화 플래시가 공연장을 별빛처럼 수놓았다. 그 위로 러빈의 귀를 간지럽히는 관능적인 목소리가 살포시 내려앉았다.

 모두 22곡을 선사한 공연은 멘트보다 음악 자체에 집중하는 분위기였다. 2008년부터 일곱 번이나 한국을 찾으며 애정을 드러낸 머룬5는 한국 팬들을 위한 마지막 선물도 잊지 않았다. 앙코르 무대에서 영화 ‘비긴 어게인’(2014년)의 OST ‘로스트 스타스’로 대미를 장식한 것. 준비한 곡 목록에 없었던 ‘로스트 스타스’는 머룬5의 깜짝 선물이었다. 러빈은 “우린 이 곡을 연습하지도 않았다”며 즉흥 무대임을 암시했다. 은은한 기타 멜로디에 얹힌 감미로운 목소리. 끝까지 뜨거운 환호성이 가득했던 공연은 또 다른 만남을 기약하며 끝을 맺었다.


김재희 jetti@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