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갤럭시S6에 모바일 결제 삼성페이 탑재할 듯

갤럭시S6에 모바일 결제 삼성페이 탑재할 듯

Posted February. 04, 2015 07:15   

中文

삼성전자가 곡선 디스플레이를 형상화한 이미지가 담긴 갤럭시S6 공개 행사 초대장(사진)을 3일 자체 블로그(samsungtomorrow.com)에 공개했다.

주요 글로벌 사업자 및 파트너사, 언론사 등에 배포된 초대장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다음 달 1일(현지 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모바일 전시회인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개막 직전에 행사를 열고 갤럭시S6를 전격 공개한다.

초대장에는 까만색 바탕화면에 Whats Next(다음은 무엇이 될 것인가)라는 문구가 적혀 있다. 문구 위에는 외형 실루엣으로 짐작되는 은색 곡선 이미지가 그려진 것으로 미뤄 볼 때 업계에서 예상해온 대로 갤럭시S6는 메탈 소재 테두리를 두르고 갤럭시노트 엣지처럼 곡선 디스플레이가 적용된 버전이 함께 나올 것으로 보인다.

갤럭시S6에는 삼성전자가 자체 개발한 모바일 결제 서비스인 삼성페이(가칭)도 탑재될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전자는 삼성페이 서비스를 위해 미국의 전자결제 기술 스타트업인 루프페이와 협의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루프페이는 스마트폰을 마그네틱 신용카드 결제기 근처에 대면 자동으로 결제되는 마그네틱 보안전송(MST) 기술을 갖고 있다. 삼성전자는 미국 내에서 모바일 결제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주요 신용카드사들과도 접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삼성전자는 국내와 중국에서 갤럭시 스마트폰을 이용한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김지현 기자 jhk85@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