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오피니언] 고소영-장동건 출산모델

Posted May. 04, 2010 06:43   

中文

장동건은 잘 생긴 얼굴이 콤플렉스였던 배우다. 1992년 TV드라마 우리들의 천국 이래 우리나라에서 미남을 가리키는 보통명사가 장동건이었다. 그 잘생긴 이마를 잔뜩 우그러뜨린 채 내가 니 시다바리가(2001년 영화 친구)를 내뱉고 나서야 그는 비로소 연기력으로 인정받는 한류스타가 될 수 있었다. 고소영은 1993년 드라마 엄마의 바다에서 때론 앙칼지면서도 애교 만점인 여대생 역할로 단박에 스타가 됐다. 하지만 연기보다는 여왕 같은 미모와 도회적 세련미가 돋보였는지 고가제품의 CF모델로 더 많이 사랑받았다.

1999년 영화 연풍연가에서 함께 연기한 뒤 결혼식을 올리기까지 진짜 장고()의 시간을 보낸 장(동건)-고(소영) 커플이다. 38살 동갑내기니 결혼은 좀 늦었지만 출산은 안 늦을 모양이다. 2일 결혼식에 앞서 장동건은 병원에 다녀왔는데 (뱃속의) 아이는 건강하게 자라고 있다. 아들인지 딸인지 알 수 없지만 개인적으로는 고소영을 닮은 딸을 원한다고 했다. 어느 아빠인들 고소영 닮은 딸을 원하지 않으랴.

미남미녀 결혼식의 주례를 맡은 이어령 전 문화부 장관은 우리 사회의 큰 숙제 중 하나인 저출산 문제를 언급해 관심을 끌었다. 결혼을 하면 혼자 살던 때의 자유의 수입, 그리고 자기 시간을 잃게 되지만 그 대신 자기에게 없던 황금 잔 하나가 들어온다. 평생을 함께 하는 반려자 말이다. 아이들도 생겨난다. 그런데 이 황금 잔을 혹으로 생각하는 여성이 늘고 있다. 그러면서 신부에게 물었다. 아이가 혹인가. 애를 낳는 것이 정말 몸을 망가뜨리는 것인가.

이 전 장관은 한국 최고의 미모와 매력을 지닌 스타가 아기를 낳아 우리를 기쁘게 할 날이 멀지 않았다고 자답()을 했다. 우리는 고소영이 자신을 닮은 딸도 낳고, 장동건을 닮은 아들도 많이 낳기 바란다. 그리하여 몸도 좀 망가뜨리면서, 아이를 낳아 기르는 일이 얼마나 기쁘고 고마운 일인지를 보여주는 홍보 대사가 되어 줬으면 좋겠다. 할리우드 톱스타 브래드 피트-안젤리나 졸리의 브란젤리나 커플은 입양아를 포함해 6명의 아이를 기르고 있다. 만혼()의 신랑 신부가 좀 속도위반을 했다 한들 어떤가.

김 순 덕 논설위원 yuri@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