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UFC 서울' 압승 김동현 "내년 팬들에 챔프 선물"

'UFC 서울' 압승 김동현 "내년 팬들에 챔프 선물"

Posted December. 02, 2015 07:19   

中文

국내에서 열린 첫 UFC 대회에서 압승을 거둔 UFC 웰터급 7위 김동현(34팀 매드사진)이 챔피언 타이틀에 대한 강한 열망을 드러냈다.

지난달 28일 UFC Fight Night in Seoul 대회 웰터급 경기에서 미국의 도미닉 워터스(26)를 1라운드 TKO승으로 꺾은 김동현은 내년 서울 대회가 다시 열릴 가능성이 크다는 말을 들었다. 챔피언 타이틀을 팬들에게 선물하고 싶다고 말했다.

김동현은 타이틀 도전을 위한 전초전 상대까지 지목했다. UFC 6위인 데미안 마이아(38브라질)다. 김동현은 상위 랭킹 10명 중 가장 상대하기 편한 선수이고, 2012년 늑골 부상으로 마이아에게 억울하게 패한 적도 있기 때문에 챔피언에 도전하기 전에 전초전격으로 붙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챔피언에 오르기 위해 김동현은 새로운 전술도 준비하고 있다. 도깨비 스타일이다. 워터스를 눕혀 가볍게 제압했듯 잡기 기술로 상대를 넘어뜨린 뒤 파상공세를 펴는 전술이다. 지난해까지 화끈한 경기를 위해 타격전으로 모험을 걸었던 김동현이 장기인 다양한 그라운드 기술을 살리는 쪽으로 전술을 수정한 것이다. 김동현은 그동안 타격 기술 습득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지만 어린 시절부터 유도 등으로 익힌 그라운드 기술을 넘어설 수는 없었다.

김동현은 이제 악수만 해도 상대 힘이 어느 정도인지 알 수 있을 만큼 그라운드 기술에는 자신이 있다고 말했다. 그는 과거에는 상대를 넘기는 과정에서 힘이 많이 빠져 일찍 지쳤는데 이제는 힘을 안배하면서도 상대를 무너뜨리는 노하우가 생겼다며 무조건 타격으로 일찍 끝을 내려고 덤비는 상대를 그라운드 기술로 도깨비같이 제압할 것이라고 자신했다.

유재영 기자 elegan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