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당대표 했다고 중진이냐" 안측 강봉균, 정동영 겨냥

"당대표 했다고 중진이냐" 안측 강봉균, 정동영 겨냥

Posted February. 10, 2014 03:15   

中文

당이 잘되게 기여했는지를 봐야지, 당 대표를 하고 상임고문을 맡고 있다고 해서 중진은 아니지 않으냐.

무소속 안철수 의원 측 전북도지사 후보로 유력하게 거론되는 강봉균 전 재정경제부 장관이 8일 민주당 정동영 상임고문의 전북도지사 출마설 등을 비판했다. 종합편성채널 채널A의 생방송 토요뒷담()에서였다.

강 전 장관은 호남에서의 안풍(안철수 바람)을 막기 위해서는 호남 광역단체장 3곳에 중진을 차출해야 한다는 민주당 내 주장에 대해 중진들이 나온다고 해서 지역 민심에 변화가 있을 것 같지 않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안철수의 새정치가 이번 지방선거를 계기로 디딤돌을 만들어야 우리 정치가 쇄신되고 정치판이 바뀐다고 했다. 민주당 내 중진 차출론은 박지원 의원이 전남도지사 출마 가능성을 열어놓으면서 제시한 것. 노웅래 사무총장도 라디오 인터뷰에서 중진 차출론에 대해 국민들이 원한다면 누구도 (후보로) 고려 대상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정 고문 측은 강 전 장관의 발언에 대해 불쾌감을 드러냈다. 정 고문 측 관계자는 정 고문은 현 상황에서 전북도지사 선거에 출마하지 않겠다는 입장에 전혀 변화가 없다. 언급할 가치를 전혀 느끼지 못한다고 말했다.황승택 기자 hstneo@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