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육아 귀찮다 두자녀 굶겨 죽인 비정한 엄마

육아 귀찮다 두자녀 굶겨 죽인 비정한 엄마

Posted August. 02, 2010 08:10   

中文

일본 오사카()에서 자신의 아들과 딸을 한 달 넘게 돌보지 않아 굶겨 죽인 비정한 엄마가 경찰에 체포돼 일본사회가 충격에 빠졌다. 이 엄마는 지난달 말 자녀가 죽은 것을 확인하고도 태연히 외출을 했던 것으로 밝혀졌다.

1일 일본 언론에 따르면 오사카 시 니시() 구의 한 아파트에서 세 살배기 딸 사쿠라코() 양과 한 살배기 아들 가에다() 군이 굶어죽은 채 지난달 30일 발견됐다. 시신은 이미 부패할 대로 부패해 사망 시기가 1개월이 넘은 것으로 추정됐다. 시신 확인 당시 집안과 베란다는 컵라면 용기와 과자 봉지 등 쓰레기로 수북이 쌓여 발 디딜 틈조차 없었고, 냉장고에는 음식은 물론 마실 물조차 남겨두지 않아 아이들이 방치된 흔적이 역력했다.

유흥업소에 나가는 아이들 엄마 시모무라 사나에(23) 피의자는 6월 말에 아이들을 집안에 놔둔 채 친구 집으로 가버렸다며 혐의를 인정했다. 그는 또 지난달 29일 오후 6시경 집에 돌아와 아이들이 죽은 것을 확인하고도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은 채 집을 나선 것으로 확인됐다. 시모무라 씨는 2006년 12월 결혼했으나 지난해 5월 이혼한 후 올해 1월부터 유흥업소에 다녔던 것으로 알려졌다.

비정한 엄마 못지않게 아동복지 당국의 무성의함도 문제점으로 지적되고 있다. 이웃 주민이 35월 아이들 울음소리가 끊이지 않는다 한밤중에 아이가 인터폰으로 엄마를 찾는 이상한 소리가 들린다며 3차례에 걸쳐 시가 운영하는 아동학대상담소에 신고했지만 당국은 별다른 조치를 취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시 관계자는 5월 18일까지 현장을 다섯 차례 방문했지만 울음소리가 들리지 않고 집주인을 만날 수 없어 그냥 돌아갔던 것으로 알려졌다.



김창원 changkim@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