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통한의 아멘 코너 최경주 날아간 우승

Posted April. 13, 2010 03:35   

中文

그는 섹스 스캔들 이후 복귀전을 치른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와 나흘 내내 동반 플레이를 했다. 쏟아지는 스포트라이트 속에서 그는 하루도 빼놓지 않고 언더파 스코어를 기록하며 우즈와 공동 4위(11언더파 277타)로 대회를 마무리했다.

공동 3위로 마지막 라운드를 시작한 최경주는 12번홀에서 공동 선두에 올라서며 마스터스 첫 한국인 우승을 기대케 했다. 하지만 아멘 코너(1113번홀)의 마지막 홀인 13번홀에서 발목이 잡혔다. 파5홀인 이 홀에서 투온을 노리고 친 세컨드샷이 벙커에 빠지면서 가까스로 스리온에 성공했다. 하지만 버디와 파 퍼트가 연이어 홀을 비켜가면서 결국 보기를 했고, 14번홀(파4)에서 다시 보기를 범하며 선두권에서 멀어졌다. 최경주는 우즈와 동반 플레이라는 중압감 속에서 메이저 대회 10위 안에 들어 만족한다. 앞으로 어떤 상황에서도 해낼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었다고 말했다.

앤서니 김의 막판 분전도 돋보였다. 앤서니 김은 이번 대회 코스 레코드인 65타를 적어내며 합계 12언더파 276타로 단독 3위에 올랐다. PGA닷컴은 조만간 앤서니 김이 메이저 대회에서 우승하는 날이 올 것이라고 보도했다. AP통신은 앤서니 김이 이번 대회에서 깜짝 놀랄 재능을 보였다고 평가했다. 지난해 메이저 대회인 PGA챔피언십에서 우승했던 양용은도 이날 2타를 줄이며 합계 7언더파 281타로 공동 8위에 올랐다.



이헌재 uni@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