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광고 로드중
HDC현대산업개발은 향후 IT 기반 주거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보고 일찍부터 스마트홈 기술 고도화에 집중해왔다.
서울원 아이파크에는 △AI 홈에이전트 기반 주거 어시스턴트 △AI 보안 솔루션 △AI 건물관리 시스템 등 첨단 기술이 본격 적용된다. 특히 HDC AI 음성인식 월패드는 생성형 AI 기반 음성인식 기술을 탑재한 클라우드형 기기로 문맥 이해와 복잡한 질의응답이 가능한 고도화된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지하 주차장에는 전방위 카메라 기반 △스마트 주차유도 시스템이 적용돼 차량 이동을 실시간 추적하고 빈 주차구역을 안내한다. 또한 △AI 화재감지 보조 시스템을 통해 긴급 상황 발생 시 앱으로 즉시 알림을 받아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다.
여기에 더해 HDC현대산업개발은 단지 내 모빌리티 기술을 활용한 △로봇 솔루션 개발도 속도를 내고 있다. 고척아이파크에서는 HDC그룹의 공간 AIoT 전문기업 HDC랩스가 로봇 전문기업과 공동 개발한 헬퍼 로봇을 시범 운영해 쓰레기봉투 수거, 주문 음료 배달 등 생활 편의 서비스를 제공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시범 운영 성과를 기반으로 로봇 서비스 단계적 확대를 계획하고 있다. 또한 입주를 앞둔 이문아이파크자이(이문3구역 재개발)는 안면인식 스마트 원패스 시스템을 적용해 별도의 보안카드를 소지하지 않아도 단지 내외 출입이 가능하다. 카카오톡 앱을 통해 실내 조명·가스·에어컨 등을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으며 세대 100% LED 조명과 대기전력 차단 시스템을 적용해 친환경적인 에너지 절약도 실현했다.
광고 로드중
황서현 기자 fanfare2@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