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퇴직연금 DC형 계좌 만들고 커피 한 잔 받아 가세요

입력 | 2025-11-27 03:00:00

삼성증권




삼성증권이 ‘웰컴 퇴직연금 DC이벤트(2025년 시즌3)’를 12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기간 내 삼성증권에서 퇴직연금 DC형 계좌를 신규 개설한 고객을 대상으로 커피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다. 조건을 충족하고 이벤트 신청을 한 고객 전원에게 지급된다. 이벤트 기간 내 개설 완료 시 내년 1월 말 지급, 이벤트 기간 내 전환 신청 후 1월 말까지 개설을 완료하면 내년 2월 말 지급될 예정이다.

삼성증권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엠팝(mPOP)’에서는 연금 관련 유용한 정보도 제공하고 있다. ‘연금정보’ 메뉴에서 유용한 연금정보와 연금 상장지수펀드(ETF) 순위, 연금펀드·타깃 데이트 펀드(TDF) 순위 등 투자자들이 본인의 운용 성향과 시장 트렌드에 맞춰 연금계좌 운용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삼성증권은 퇴직연금 DC형 가입자들이 계좌를 효율적으로 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연금 고객 경험을 높이기 위한 서비스를 꾸준히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증권은 9월 30일 금융감독원 공시 기준으로 퇴직연금 증권사업자 중 적립금 순위 2위로 올라선 바 있다. 삼성증권은 연금고객의 자산관리를 밀착 지원하기 위해 서울과 수원, 대구에서 삼성증권 연금센터를 운영 중이다. 연금상품 리밸런싱(재조정) 및 포트폴리오 상담, 연금수령 솔루션까지 연금에 대한 전문적인 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이 외에도 삼성증권은 고객 맞춤형 상품 추천과 매매·리밸런싱, 성과보고서를 제공하는 서비스 ‘퇴직연금 S톡’, 서류 작성 없이 간단한 정보만으로 개인형 퇴직연금(IRP) 계좌 개설이 가능한 ‘삼성증권 3분 IRP’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호 기자 number2@donga.com

트랜드뉴스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