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자이 헤리티온 지하 5층∼지상 29층 총 1716가구… 전용 49∼101㎡ 639가구 일반분양 비규제 혜택 ‘브랜드-대단지’ 주목… 백화점-쇼핑 등 생활인프라 풍부
안양자이 헤리티온’ 석경 투시도. GS건설 제공
광장분수
일반분양 전용면적별로는 △49㎡ 164가구 △59㎡ 404가구 △76㎡ 39가구 △84㎡ 25가구 △101㎡ 7가구 등 중소형 중심으로 공급될 예정이다.
광고 로드중
반면 안양자이 헤리티온이 들어서는 안양시 만안구는 청약 요건이나 대출 등에 10·15 부동산 대책의 규제를 적용받지 않는다. 따라서 청약통장 가입 기간 12개월 이상, 지역별·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한 만 19세 이상의 수도권(서울·경기·인천) 거주자라면 세대주나 주택 소유 여부와 관계없이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세대 구성원 중복 청약이 가능하며 재당첨 제한도 없다. 대출 등도 수도권 타 규제지역보다 유리하다.
안양자이 헤리티온은 우수한 입지 환경이 강점으로 꼽힌다. 걸어서 5분 안팎의 거리에 수도권전철 1호선 명학역이 위치한 역세권 입지로 가산디지털단지역을 비롯해 용산역, 서울역, 시청역 등의 주요 업무지역으로 환승 없이 한 번에 도달 가능하다. 특히 명학역에서 서울 방향으로 한 정거장인 안양역(1호선)은 시흥 월곶에서 성남 판교를 연결하는 월곶판교선(월판선)이 개통 예정으로 교통 여건은 더욱 향상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명학역에서 수원 방향으로 한 정거장 거리인 금정역(1, 4호선)에는 경기도 양주∼삼성∼수원을 잇는 GTX-C 노선이 계획돼 있다. 이 노선이 개통되면 서울 삼성역까지 20분 정도면 도달할 수 있다.
여기에 단지 앞으로 안양로, 시민대로가 있으며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산본 나들목도 가까워 차량을 통한 타 지역 이동이 수월하다.
주거 쾌적성도 돋보인다. 단지 남쪽에 수리산이 접해 있어 쾌적한 주거 환경은 물론 수리산 조망(일부 가구)이 가능하며 안양천 수변 산책로, 명학공원도 도보권에 있어 여유로운 여가 생활이 가능하다.
광고 로드중
이 밖에도 롯데백화점(평촌점), 이마트(안양점), 홈플러스(평촌점), 뉴코아아울렛(평촌점) 등 대형 유통시설을 비롯해 안양1번가, 만안구청, 보건소, 메트로병원, 안양아트센터 등 다양한 편의시설도 차량으로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게다가 명학역 인근 안양8동행정복지센터·성결대학교·만안도서관 주변 3개 구역이 재개발 정비예정구역으로 지정된 가운데 안양자이 헤리티온은 명학역 일대 재개발 정비사업의 첫 분양 타자로 나서 수요자들의 기대감이 높은 상황이다.
GS건설은 안양자이 헤리티온을 남향 중심으로 배치하고 지상에 엘리시안가든, 힐링가든, 웰컴가든 등을 조성해 쾌적한 공원형 아파트를 구현할 예정이다.
스카이라운지
북카페
GX룸
피트니스클럽
클럽 자이안
‘안양자이 헤리티온’ 위치도
광고 로드중
김인규 기자 anold3p@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