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채널 ‘그리구라’ 22일 공개 영상
유튜브 채널 ‘그리구라’ 영상 갈무리
광고 로드중
방송인 김구라가 삼성전자에 투자해 100% 가량의 수익률을 올렸다고 밝혔다.
지난 22일 유튜브 채널 ‘그리구라’ 채널에서는 ‘전력이 미래다? 지금 주목해야 할 종목 톱3’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시됐다.
영상 속에서 김구라는 김인만 부동산경제연구소 소장, 김종효 알파경제 이사와 최근 주식 시장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광고 로드중
유튜브 채널 ‘그리구라’ 영상 갈무리
이어 “제일 밑단에는 삼성전자가 딱 있다”라며 “100% 정도 수익률 나오고 있고, 천보가 마이너스 80% 정도 된다”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김구라는 그러면서 “제가 가지고 있는 국내 주식 중에 지금 상장 폐지한 것도 있다”라며 “거래정지 된 거니 상장 폐지는 아닌 것도 있는데 천보가 올랐다, 알고 보니 2차 전지 관련주가 다 올랐다고 하더라”라고 주식 투자로 수익을 냈음을 알렸다.
한편 김구라는 최근 금 투자로 3배가 넘는 수익을 올렸다고 알려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그는 “예전에 촬영할 때 금 거래소를 갔다”라며 “1㎏짜리랑 남은 자투리로 350g 정도 샀다”라고 얘기했다. 이어 “몇 년 전 금값이 많이 올라 2억 얼마가 돼서 팔 생각이었는데 아내가 ‘돈도 급한 것도 아닌데 놔둬라’고 하더라”라며 “놔뒀더니 (요즘) 시세를 보니 3억 4000만원이 됐다”라고 밝혔다.
(서울=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