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K-ESG 경영대상] ㈜디오비로지스
광고 로드중
광고 로드중
물류 전문기업 디오비로지스가 ‘2025 K-ESG 경영대상’ 사회 ESG 대상에 선정됐다.
디오비로지스는 ‘Do Our Best(최선을 다하자)’를 기치로 물류 서비스 부문에 특화된 주 5일 배송 확대, 윤리 경영, 인권 경영 등 ESG 경영의 모범을 보였다.
경기도 성남에 있는 디오비로지스는 2018년 설립 후 7년 만에 850억 원의 연 매출을 기록했으며 올해는 매출 1000억 원 돌파를 낙관하고 있다.
광고 로드중
디오비로지스는 한국기업데이터 기술 역량 우수기업 인증, ISO 인증 3개 부문 획득(ISO9001, ISO14001, ISO45001), 4IR 어워즈 스마트물류 부문 대상, 경영혁신형 중소기업(MAIN-BIZ) 인증, 4차 산업혁명 우수기업 선정, ESG 경영 인증 획득 등 뛰어난 성과를 도출하며 ‘젊고 강한 물류 전문기업’이란 이미지를 업계에 각인했다.
쿠팡, 홈플러스, 하이마트 등 50여 개 기업의 물류 파트너로 대기업, 중소기업, 스타트업 등에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사와 윈윈하는 배송 서비스와 물류 컨설팅, 풀필먼트 서비스를 전개해 온 결과다.
디오비로지스는 최근 화물 운송 플랫폼 자체 개발 작업에 착수해 주문관리시스템(OMS), 운송관리시스템(WMS), 물류센터 관리시스템(TMS)뿐만 아니라 실시간 운송 관리, 운송비 정산 등 필수 업무를 플랫폼을 통해 제공함으로써 디오비로지스만의 IT 서비스 강화에도 전력을 다하고 있다.
김 대표는 고객과의 신뢰만큼이나 직원과의 신뢰도 중시한다. 체계적인 인재 육성 프로그램을 갖추고 직원 복지 향상 및 근무 만족도 제고를 위해 늘 고민한다. 그는 “백업 기사를 충분히 확보해 주 5일 배송제를 정착해 나가는 한편 야간 배송의 경우에도 격주 5일 이하로 배송을 시행하고 있다. 같이 일하는 모든 이와 상생하며 동반성장을 실천해 사회에 좋은 영향력을 전파하겠다”고 밝혔다.
광고 로드중
최지수 기자 jisoo@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