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팟온, 결제 순간 POS를 가리면서 소비자 정면에 노출되는 LED 디스플레이
‘별빛 야장’ 행사 현장에 설치된 스팟온(SPOTON)
광고 로드중
미디어&디자인 플랫폼 운영사 쥬트에이엠에스(JOOT AMS, 대표 최정윤)가 지난 9월 26일부터 28일까지 스타필드 하남에서 개최되는 ‘별빛 야장’ 행사에서 새로운 리테일 미디어 플랫폼 ‘스팟온(SPOTON)’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스팟온은 매장 POS(결제대) 정면, 소비자 눈높이에 설치되는 정사각형 고휘도 LED 디스플레이다. 구매 직전 순간에 메시지를 전달하는 타깃형 리테일 미디어로, 약 32×32cm 폼팩터와 0.9mm 픽셀 피치의 선명한 화질을 갖췄다. POS 노출을 자연스럽게 정돈하면서 브랜드의 컬러·질감·모션을 생생한 영상으로 공간에 녹여내는 ‘브랜드 오브제’로 기능해 매장 미관과 브랜드 경험을 동시에 향상시킨다.
스타필드 하남 초대형 미디어타워와 파노라마에 송출된 쥬트에이엠에스(JOOT AMS) 브랜드 필름
광고 로드중
쥬트에이엠에스는 스타필드 하남 공개를 시작으로 다양한 브랜드와 제휴해 전국 주요 매장에 스팟온을 순차 보급할 예정이다.
최정윤 쥬트에이엠에스 대표는 “뛰어난 디자인과 영상 송출 시스템을 바탕으로 상생을 추구하는 쥬트에이엠에스가 지역 소상공인과의 상생을 도모하는 축제 현장에서 스팟온의 첫 선을 보였다는 점이 매우 뜻깊다.”라며 “이번 시범 운영을 시작으로 소상공인을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감과 동시에 브랜드 파트너십을 확대해 전국 매장으로 스팟온을 빠르게 확장하고 브랜드·광고주와 동반성장하는 운영 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쥬트에이엠에스는 스타필드 하남 내 미디어타워와 파노라마 스크린을 통해 자사와 스팟온을 소개하는 브랜드 필름도 송출한다. ‘Highlight the Brand, Value the Space, Share the Success. Target the moment, SPOTON.’ 슬로건과 함께 현장 관람객의 시선을 집중시킬 예정이다.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