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 ‘골든’의 한국어 가사를 배우려는 외국인 열풍이 일고 있다. 사진=레딧(Reddit)
광고 로드중
K팝 아이돌을 소재로 한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세계적인 인기를 얻으면서, OST 주제곡 ‘골든’의 한글 가사를 배우려는 외국인들이 늘고 있다.
최근 글로벌 커뮤니티 레딧(Reddit)에는 “초보자를 위한 한국어 표기법”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 ‘골든’ 한국어 발음표 등장…해외 누리꾼 열광
사진=레딧(Reddit) 캡처
작성자는 주제곡 ‘골든’의 한국어 부분인 ‘어두워진 앞길 속에’를 ‘Uh-Doo-Woe-Gin Op-Gil-So-Geh’라고 설명했다. ‘영원히 깨질 수 없는’ 부분은 ‘Yong-Won-He Keh-Jil-Soo-Upnen’이라고 덧붙였다.
광고 로드중
■ 구글·유튜브까지 장악…한국어 학습 열풍
사진=구글 캡처
‘골든’의 한글 가사를 배우려는 열풍은 구글 검색에서도 나타났다. 구글 검색 페이지에 ‘영원히’를 알파벳 발음 표기인 ‘yeongwonhi’로 검색하면 뒷부분 가사가 자동으로 뜨며, ‘영원히 깨질 수 없는 뜻’, ‘영원히 깨질 수 없는 번역’등의 연관 검색어가 나온다.
유튜브에는 ‘영원히 깨질 수 없는’의 뜻과 발음을 알려주기 위한 영상들도 올라와 있다.
이러한 열풍에 국내 누리꾼들은 “이제 ‘영원히’는 외국인도 아는 한국어 단어가 될 듯하다”, “팝송 들으면서 영어 공부하던 시절이 떠오른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유튜브 캡처
■ ‘케이팝 데몬 헌터스’, 글로벌 흥행 이어 극장 싱어롱 상영
광고 로드중
이에 넷플릭스는 15일 “특별한 케이팝 데몬 헌터스 따라부르기(싱어롱) 이벤트가 당신과 가까운 극장으로 찾아온다”며 극장 상영 소식을 전했다. 오는 23~24일 북미를 비롯해 영국, 호주, 뉴질랜드에서 ‘케데헌 싱어롱 특별 상영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미국 할리우드 리포터에 따르면, 미국과 캐나다에서만 1700개 극장이 상영을 확정했으며, 이미 1000회차가 매진된 상태다.
김승현 기자 tmdgus@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