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팝 데몬 헌터스’ 포스터
광고 로드중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역대 흥행 영화 2위에 이름을 올렸다.
13일 넷플릭스의 투둠(Tudum) 톱 10 웹사이트에 따르면 지난 6월 20일 공개된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1억 8460만 시청수(시청시간을 작품의 총 러닝타임으로 나눈 값)를 기록, 역대 넷플릭스 영화 흥행 2위에 올랐다. 누적 시청 시간은 3억 760만 시간이다.
역대 1위를 기록 중인 영화는 2021년 공개된 ‘레드 노티스’다. 드웨인 존슨과 라이언 레놀즈, 갤 가돗 등이 주연한 ‘레드 노티스’는 누적 시청 시간 총 4억 5420만 시간을 기록했고, 2억 3090만 시청수를 기록 중이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레드 노티스’를 제치고 1위에 오르기 위해서는 4630만 시청수가 더 필요하다.
광고 로드중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케이팝 슈퍼스타 헌트릭스 멤버 루미, 미라, 조이가 화려한 무대 뒤 세상을 지키는 숨은 영웅으로 활약하는 이야기를 담은 액션 판타지 애니메이션이다. 걸그룹이자 데몬 헌터스인 헌트릭스가 보이그룹 사자보이즈의 정체를 알게 된 뒤 악마인 이들과 맞서 싸운다는 내용을 흥미롭게 담아내 세계적인 열풍을 불러일으켰다. 한국 배우 안효섭, 이병헌이 영어 더빙에 참여했다.
K팝 아이돌 문화에 판타지를 접목한 이 작품은 영화 ‘스파이더맨: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 ‘몬스터 호텔’ 등의 소니 픽처스 애니메이션이 제작했다. 한국계 캐나다인 매기 강(Maggie Kang) 감독과 크리스 애펄헐즈 감독이 공동 연출자다. 매기 강 감독은 서울에서 태어나고 캐나다 토론토에서 자랐으며 서태지와 H.O.T.등 한국의 1세대 아이돌 그룹의 노래를 즐기며 유년 시절을 보낸 것으로 알려졌다.
공개된 지 두 달에 가까워지고 있지만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인기는 식지 않고 있다. 특히 작품 속 등장하는 아이돌 그룹 헌트릭스나 사자보이즈가 부른 노래는 실제 미국 빌보드 차트와 영국 오피셜 차트 등에서 정상의 인기를 누리고 있다.
지난 12일(이하 한국 시각) 미국 빌보드 차트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및 예고 기사 등에 따르면 ‘케이팝 데몬 헌터스’ 속 가상 K팝 걸그룹 헌트릭스가 부른 곡 ‘골든’은 최신(8월 16일 자)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에서 직전 주보다 한 계단 상승해 1위를 차지했다. ‘골든’은 K팝으로는 ‘핫 100’에서 2년 만에 정상에 오른 곡이자, K팝 걸그룹이 부른 노래로는 처음 1위를 차지했다.
광고 로드중
(서울=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