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풍무역 롯데캐슬 시그니처’ 김포골드라인 역세권 단지… 4베이, 판상형 위주 구성 전 가구에 팬트리, 드레스룸… 단지 인근에 마트, 관공서 김포공원 등 녹지공간도 풍부… 초중고 통학 편리, 학원가 인접
풍무역 롯데캐슬 시그니처 조감도. 롯데건설 제공
김포시 풍무동 30-1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풍무역 롯데캐슬 시그니처는 9개 동(지하 4층, 지상 최고 28층) 720채 규모로 구성된다. 전용면적은 65㎡, 75㎡, 84㎡다.
광고 로드중
단지 내 모든 가구는 남동향 또는 남서향으로 배치됐다. 채광과 통풍에 최적화된 4베이·판상형 위주로 구성됐다. 모든 가구에는 팬트리, 안방 드레스룸과 세대 창고 등이 제공된다. 입주민 전용 커뮤니티 시설로는 독서실, 피트니스클럽, 실내 골프클럽, 사우나, 다이닝카페, 코인세탁실, 게스트하우스, 시니어클럽, 키즈스테이션 등이 들어선다.
조경에도 신경을 썼다. 단지 내 중앙광장에는 롯데건설의 조경 브랜드 ‘그린바이그루브(Green X Groove)’가 적용됐다. 그린바이그루브는 세계적인 디자인 어워드인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한 바 있다. 또 포레가든, 헬시 테라스 라운지 등도 조성된다. 주차 대수는 가구당 1.48대로 주변 단지에 비해 주차 공간이 넓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풍무역 롯데캐슬 시그니처는 주거 선호도가 높은 풍무지구에 자리 잡고 있으며 교통, 교육, 편의 등 원스톱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어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며 “롯데건설만의 차별화된 상품을 제공해 고객의 주거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롯데건설은 앞서 김포 지역의 문화예술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그림 공모전을 개최했다. 1월 24일부터 이달 3일까지 작품 신청을 받았다. 공모전 수상작은 본보기집 내 카페테리아 공간에 대형 모니터를 통해 전시될 예정이다. 입주자 모집공고는 이달 20일 낼 예정이다. 특별공급은 31일, 일반공급은 다음 달 1, 2일 이틀 동안 진행된다. 입주는 2028년 7월 예정이다.
광고 로드중
오승준 기자 ohmygod@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