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맞는 스타벅스 혜택은?… 고객 소비 성향 맞춤 서비스 강화 ‘버디 패스’ 월 7900원에 각종 할인 제공 골드 회원은 별 8개만 모아도 무료 쿠폰 대학생 인증하면 월 2만 원 상당 혜택도
국내 스타벅스 최초로 개인 맞춤별 텀블러 각인 서비스를 도입한 1호점 이대점에서 고객이 취향에 맞게 각인된 텀블러를 전달받고 있다.
광고 로드중
스타벅스코리아가 멤버십 프로그램을 통해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도록 맞춤형 고객 혜택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이를 위해 기존에 특정 상품 구매 시 제공되었던 일괄적인 쿠폰 증정 대신 고객의 소비 성향에 맞춰 개개인에게 적합한 음료 할인 및 1+1 쿠폰, 무료 음료 쿠폰, 사이즈업 쿠폰, 별 추가 적립, 개인컵 할인, 프리퀀시 증정품 등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들이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받을 수 있는 혜택을 늘려 왔다.
대표적으로 스타벅스 최초의 구독 프로그램인 버디 패스(Buddy Pass)는 매일 오후 2시 이후 제조 음료 30% 할인, 푸드 30% 할인, 딜리버스 배달비 무료 쿠폰, 온라인 스토어 배송비 무료 쿠폰 등 다양한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있다. 버디 패스는 서비스 이름처럼 스타벅스를 자주 찾는 버디(단골손님) 고객에게 풍성한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기획되었다.
광고 로드중
스타벅스가 구독 서비스인 버디 패스(Buddy Pass)를 정식 론칭하고 음료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실제로 시범 운영 기간 버디 패스 이용 고객들의 소비 패턴을 살펴본 결과, 서비스 이용 전 대비 이용 후 방문 빈도가 월평균 50% 이상 늘어났다. 또한, 버디 패스 이용 고객 한 명당 받은 금액 혜택은 구독료의 2배 이상인 월평균 2만3300원에 달하며, 전반적인 서비스 만족도 측면에서 고무적인 성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버디 패스는 스타벅스를 자주 이용하는 버디 고객일수록 받는 혜택이 더욱 커져 모든 혜택을 이용할 경우 최대 6만4800원어치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스타벅스는 버디 패스 이용 고객들의 피드백과 의견을 바탕으로 혜택을 지속해서 강화해 나감은 물론이고 고객 만족도 제고, 프로그램 운영 효율화 등 여러 측면을 고려해 서비스를 발전시켜 나간다는 방침이다.
개인컵 할인 횟수도 매년 늘어나서 지난해 1월부터 10월까지 개인 다회용 컵 이용 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약 16% 상승한 2749만여 건으로 나타났고, 400원 할인 또는 에코별 적립 등 고객 혜택을 비용으로 환산하면 최대 129억여 원에 달한다.
지난해 5월부터 시범 운영을 시작한 Magical 8 star는 스타벅스 골드 회원의 선택권을 넓히고 이용 혜택을 강화한 프로그램으로 별을 8개만 모으면 돼 기존에 별 12개를 모아야 받았던 무료 음료 쿠폰과 대비해 혜택을 누리기까지 기간을 30% 이상 단축했다. 별 8개를 모으면 카페 아메리카노나 카페 라떼, 아이스커피, 오늘의 커피로 교환 가능한 무료 음료 쿠폰을 제공한다.
광고 로드중
재학 중인 대학생 및 대학원생 회원에게 월 최대 2만 원 상당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스타벅스 학생 카드 ‘Hello, Student!’.
국내 스타벅스 최초로 운영 중인 이대점의 텀블러 각인 서비스 공간.
스타벅스 관계자는 “스타벅스는 계속해서 고객 의견을 경청하며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에 집중할 계획이다. 아울러, 다양한 리워드 혜택을 강화해 가며 고객 맞춤형 서비스로 만족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