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빅히트 뮤직
광고 로드중
방탄소년단이 팀 최초로 19억 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방탄소년단이 지난 2020년 8월 21일 전 세계 동시 공개한 디지털 싱글 ‘다이너마이트’(Dynamite)의 뮤직비디오가 9일 오전 3시 54분께 유튜브 조회 수 19억 회를 넘겼다. 이로써 팀 통산 첫 번째 19억 뷰 뮤직비디오가 탄생했다.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는 멜로디와 가사의 밝은 분위기를 살린 활기찬 콘셉트로 촬영됐으며, 여유롭게 음악을 즐기는 방탄소년단을 그렸다. 일곱 멤버가 펼치는 역동적인 군무는 많은 이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광고 로드중
이 곡은 방탄소년단에게 각종 진기록을 안겼다. 이들은 ‘다이너마이트’로 미국 빌보드 ‘핫 100’ 1위에 오른 최초의 한국 가수가 됐고, 해당 차트에서 최장기간 정상을 지킨 K팝 아티스트로 남았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Dynamite’를 포함해 총 39편의 억 단위 조회 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다이너마이트’ 외에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 중인 뮤직비디오로는 18억 뷰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16억 뷰의 ‘DNA’, 14억 뷰의 ‘마이크 드롭’(MIC Drop (Steve Aoki Remix)‘, 13억 뷰의 ’아이돌‘(IDOL), ’페이크 러브‘(FAKE LOVE), 10억 뷰의 ’버터‘(Butter) 등이 있다.
(서울=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