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2023년 김 매출 전년比 20% 늘어… 해외에서 건강 식품으로 폭발적인 인기 미국 자연식품박람회 참가해 ‘씨위드 신제품’ 폭넓게 소개… 제품 출시 이어질 듯 김 스낵, 냉동김밥, 시위드 소스 등 다양한 제품 출시 예정… 수출 확대 기대
광고 로드중
CJ제일제당이 해외 시장 확대를 위해 폭넓은 활동을 전개 중이다. 특히 최근 씨위드(김) 제품이 큰 인기를 끌면서 다양한 신제품이 개발될 예정이고, 해외 각지로의 수출도 더 활발해질 전망이다.
19일 CJ제일제당은 미국 애너하임에서 열린 자연식품박람회 \'2024 NPEW(Natural Products Expo West)’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식품 박람회로는 전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이며 올해 42회째를 맞았다. 올해 6만여 명의 관람객과 3000여 개의 업체가 박람회를 찾았다고 한다.
광고 로드중
실제로 CJ제일제당의 2023년도 김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0% 성장했다. 유럽과 미국을 중심으로 해조류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고 동남아는 K스낵 열풍이 불면서 매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준 것으로 풀이된다.
실제로 도시락 김 형태로 먹기 좋은 크기와 식감으로 만든 제품인 비비고 씨위드 스낵(bibigo seaweed snack)이 해외에서 출시돼 긍정적인 반응이 나오고 있다.
한편 CJ제일제당은 ‘발효 기술·친환경 원재료’를 테마로, 부스를 운영하며 다양한 비비고 제품들을 소개했다. 발효 기술의 원천이라고 할 수 있는 ▲김치 ▲고추장 ▲K-BBQ 소스 등을 선보였다고 한다. 또 최근 인기를 끈 냉동 김밥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
광고 로드중
또 천연 재료를 활용한 건강 주스 전문 회사 ‘Tulua’와 함께 협업해 출시한 기능성 음료(Gut Health Kimchi Probiotic Shot)도 소개했다. 특허받은 CJ김치유산균(CJLP55)과 한국산 고춧가루에 발효 기술을 적용해 개발한 건강 음료다. 한국 전통 발효식품인 김치를 재해석해 만들어 ‘올해의 혁신 제품(2024 NEXTY Awards)’ 최종 후보로 올랐다고 한다.
이성화 CJ제일제당 뉴비지니스 담당자는 “K-푸드는 건강에 좋은 이미지로 전 세계인들의 시선을 끌고 있다. CJ제일제당만의 차별화된 기술을 녹여 ‘헬스·웰니스’ 경쟁력을 강화한 혁신 제품으로 K-푸드 세계화를 더욱 가속화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상준 동아닷컴 기자 ksj@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