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디아라비아 WDS 2024 전시회에 마련된 SNT그룹 부스. SNT 제공
SNT모티브는 K13 특수작전용 기관단총을 비롯해 K15 PARA 기관총, STP9 권총 등 각종 소구경 화기류를 선보였다. K13 특수작전용 기관단총은 소총 개발의 세계적 트렌드와 최신 제조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독자기술로 개발됐다.
K15 기관총을 변형한 K15 PARA 기관총은 기존 K15 기관총에 짧은 총열과 신축형 개머리를 적용해 경량화와 이동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광고 로드중
SNT다이내믹스는 다목적전술차량(MPV) 탑재형 120mm 박격포 체계를 비롯해 1500마력 파워팩, K9 자주포용 변속기, 20mm 원격사격체계(RCWS), K6 중기관총 등을 출품했다. 다목적전술차량 탑재형 120mm 박격포체계는 대한민국 군(軍)에 공급 중인 신형 ‘비격’ 자주박격포를 개조·개발 중인 무기체계다. 신형 120mm 박격포를 차륜형 다목적전술차량에 탑재해 중동의 모래사막 지형에서도 안정적이고 신속한 활용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1500마력 파워팩은 SNT다이내믹스의 전진 6단/후진 3단의 전차용 자동변속기와 HD현대인프라코어의 엔진이 결합된 형태다. 지난해 1월 튀르키예 수출계약 이후 글로벌 고객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SNT관계자는 “국산 무기 기술력으로 대한민국뿐 아니라 세계 각국의 국방력 강화에 대안을 제시하며 중동시장에서도 K-방산 시대에 걸맞는 수출 실적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한규 기자 hanq@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