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모핑아이, 英 ‘베트 쇼’에서 에듀테크 플랫폼 ‘BAMI EDU’ 선보여

입력 | 2024-01-25 20:16:00


인공지능(AI) 및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솔루션 기업 모핑아이가 24일(현지 시간) 영국 런던에서 개최된 국제 에듀테크 박람회 ‘베트 쇼(BETT SHOW)’에 참가해 자사의 에듀테크 플랫폼 ‘BAMI EDU’를 선보였다. 특히 교육부와 산업통상자원부가 공동 운영하는 한국관에서 3개 혁신 스타트업 중 하나로 선정돼 참가하게 됐다고 밝혔다.

BAMI EDU는 생성형 AI와 대체불가토큰(NFT) 기술을 활용해 누구나 쉽게 디지털 교재를 제작하고 저작권을 보호받으며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회사 측은 “이 플랫폼은 미국과 한국의 교육 데이터를 기반으로 수학 교육의 불평등을 최소화하고, 소외계층 아이들에게 멘토링을 통한 종합적인 학습 기회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모핑아이는 지난해 미국 대학 및 중고등학교와 교재 계약을 체결했다. 또 중소벤처기업부와 산업부로부터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와 함께 ‘I ACE(International Association of Curriculum Evaluation)’라는 비영리 단체를 설립해 세계 각국의 교육자들과 협력을 촉진할 계획이다.

김기영 모핑아이 대표는 “BAMI EDU 에듀테크 플랫폼은 전 세계 교육의 불평등을 해소하고 모든 아이들이 꿈을 이룰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며 “영국 베트 쇼 참가는 이러한 비전을 전 세계에 알리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강유현 기자 yhkang@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