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4기 노사정 최고지도자과정 입학식. 고려대 노동대학원 제공
광고 로드중
고려대학교 노동대학원은 선진 노사문화 창조를 위한 커리큘럼인 노사정 최고지도자과정 제35기 신입생을 모집한다.
1995년 시작된 본 과정은 각 사업체 임직원과 노조 집행부를 대상으로, 인사 노무에 대한 전문지식과 글로벌 트랜드를 제공함으로써 인사관리 및 노사관계 발전에 기여해왔다. 지난해 지원한 41개 사업체 중 노사가 함께 참석한 사업체는 21개에 이르렀다.
본 과정은 노사관계에 대한 실무 지식을 함양시켜 보다 전문적이고 공감할 수 있는 지도자를 길러내며 노사 소통은 물론 교육생들 간의 유대 강화와 정보 교환, 교류의 기회를 제공한다.
광고 로드중
고려대 총장 명의의 이수증을 수여하며 총교우회 자격이 부여된다. 정규수업 외에도 워크숍, 노사정포럼, 노동사회포럼, 해외연수, 원우회사 방문 등 다양한 교외 프로그램을 갖췄을 뿐만 아니라 총교우회 주관의 문화적 교류와 같은 인적, 지적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다.
박지순 노동대학원장은 “우리 대학원만이 제공할 수 있는 높은 수준의 교육을 통해 대한민국 노사관계가 세계적 경쟁력을 갖추고, 노동하는 분들이 더욱 존중받으며 사회통합과 경제성장이 선순환되는 협력적 노사 관계를 만드는 데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본 과정은 1년 교육과정으로, 강의는 매주 금요일 진행된다. 접수는 노동대학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광고 로드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