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르겐 클린스만 신임 한국 남자 축구국가대표팀 감독이 9일 경기 파주 축가대표팀 트레이닝센터(NFC)에서 취임 기자회견에서 머플러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3.3.9/뉴스1
광고 로드중
한국 축구대표팀을 이끄는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독일)이 유럽축구연맹(UEFA) 자문위원으로 위촉, UEFA와 협업을 시작한다.
UEFA는 22일(이하 한국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클린스만 감독이 포함된 24인의 UEFA 자문위원과 첫 회의 일정을 공개했다.
UEFA는 “자문위원은 클럽이나 국가대표팀에서의 뛰어난 축구 업적, 흠 잡을 데 없는 국제적 명성 및 광범위한 경험을 기준으로 선정했다”고 설명한 뒤 이를 바탕으로 “축구 경험과 전문 지식을 제도적이면서도 독립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광고 로드중
현재 유럽에서 해외파 선수들을 점검 중인 클린스만 감독은 22일 마인츠와 바이에른 뮌헨, 23일 프라이부르크와 샬케04의 분데스리가 경기를 관전하며 이재성(마인츠)과 정우영(프라이부르크)을 만난 뒤, 25일 스위스 니옹에서 열리는 UEFA 자문위원 회의에 참석할 예정이다.
위르겐 클린스만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감독(왼쪽 두 번째)이 28일 오후 마포구 상암동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축구 국가대표 평가전 대한민국과 우루과이의 경기에서 그라운드를 바라보고 있다. 2023.3.28/뉴스1
이어 7일과 8일 카타르 도하에서 열리는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포스트 지도자 코칭포럼에 TSG 멤버로 참석하고 11일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조 추첨을 지켜본다.
공식 일정 사이사이에는 아시안컵을 대비해 현지 답사 및 베이스캠프 물색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광고 로드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