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루시아홀딩스, ‘루시아 청담 514 더 테라스’ 분양 예정

입력 | 2022-10-21 17:50:00


루시아홀딩스는 강남구 청담동에 공동주택·오피스텔 복합건물 ‘루시아 청담 514 더 테라스’를 분양한다고 21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6층~지상 20층, 공동주택 27가구(전용면적 68~174㎡)와 오피스텔 20실(전용 80~99㎡)을 합쳐 총 47가구로 지어진다.

국내에서 처음으로 수직숲 도시로 선보인다. 수직숲 도시는 건물 외관과 실생활 곳곳을 녹지화한 그린 건축물로 자연과 도시의 공존을 도모하는 미래형 도시다. 해외에서는 이탈리아 밀라노의 ‘보스코 베르티칼레’가 대표적인 수직숲 도시로 알려져 있다.

수직숲 도시가 조성되면 발코니와 건물 곳곳에 수목을 식재해 햇빛에 직접 노출되지 않고, 식물에 관수한 물이 기화하면서 주변 온도를 낮춰 에너지 절감이 가능하다. 소음 차단에도 도움이 된다. 이산화탄소, 대기오염 물질을 흡수해 공기 정화에도 유리하다. 입주민은 계절의 변화를 색으로 체감하며 여유와 사색을 즐길 수 있다.

내부도 평면이나 마감을 특화한다. 우선 타입을 다양화해 선택의 폭을 넓힌다. 개방감을 높인 LDK(주방·식당·거실) 구조를 도입한다. 중대형 타입·테라스 구조 외에도 일부 가구에 복층을 도입해 내부 공간 활용이 쉽다.

고성능 시스템창을 도입해 실내 온도를 쾌적하게 유지시켜 준다. 입면 프레임을 줄여 더 넓은 풍경을 담을 수 있다. 하이 테크놀로지 기술을 접목해 화재, 방범 등 발생시 대응 시나리오에 의해 건축물이 자동 응답하는 기능도 갖춘다.

루시아홀딩스는 지난해 ‘루시아 도산 208’을 선보인 데 이어 최근 ‘루시아 청담 546 더리버’ 오피스텔도 분양을 마무리한 바 있다.

동아닷컴 정진수 기자 brjeans@donga.com


트랜드뉴스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