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 ‘르부르 낙산’ 전용 24∼68㎡ 총 8타입 구성… 英 ‘체스터톤스’가 운영 맡아 투명한 관리로 투자 안정성 보장… 에어비앤비 손잡고 수익 극대화
광고 로드중
‘서핑의 성지’ 양양이 해양스포츠 지역으로 우뚝 섰다. 여름철 서핑뿐 아니라 겨울철 배낚시, 스킨스쿠버 등을 즐기기 위해 양양을 찾는 관광객들이 끊이지 않으면서다. 양양이 여름 관광지에서 사계절 관광지로, 낮은 비용의 관광지에서 고비용 관광지로 전환하고 있는 것이다.
최근에는 양양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공모한 2022년 지능형(스마트) 관광도시 조성사업에 최종 선정되면서 대한민국 대표관광지로서의 위상을 높였다. 이를 통해 양양국제공항 및 종합여객터미널과 연계한 서피비치, 기사문항, 죽도·인구지구 서핑해양레저 특화구역에 대한 교통, 숙박, 음식점 원스톱 통합예약 플랫폼 구축, 주요 서핑스폿에 대한 메타버스, 공공 와이파이 제공 사업 등을 추진하게 된다.
이렇게 다양한 호재 속에서 관광객 증가율 1위를 기록하며 명실상부 국내 최고의 관광명소로 자리매김한 양양에 새로운 개념의 생활숙박시설 ‘르부르 낙산’이 분양 중이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광고 로드중
인피니티풀
또한 주거상품에서 벗어난 생활숙박시설은 건축법이 적용돼 취득세 중과 및 보유세 부담이 없고, 강화된 주택담보인정비율(LTV), 총부채상환비율(DTI) 등 주택 규제에서도 벗어나 있다. 잔금대출의 경우 모집공고일 기준 1월 이전 분양한 현장에 한해 개인별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 2단계 규제에서 벗어날 수 있으며 전매도 가능하다. 내부 구조나 평면은 아파트와 거의 비슷하지만 법적으론 주택이 아닌 숙박시설이다. 이로 인해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할 수 있다.
한국감정원에 따르면 지난해 아파트 총 거래량은 117만6473건으로 전년도(157만5375건) 대비 25.32% 감소한 반면, 생활숙박시설은 세 자릿수 경쟁률을 보였다. KB 부동산자료에 따르면, ‘롯데캐슬 르웨스트’ 생활숙박시설(전용면적 74m²)은 지난해 8월 공급 이후 8개월여 만에 분양가(14억9400만 원) 대비 9000만 원이 오른 15억8400만 원을 기록했다.
상가 투시도
광고 로드중
‘힐스테이트 라군인테라스 1차’의 경우 체스터톤스의 운영사 확정 소식으로 조기 완판되었으며 그 여세를 몰아 2차의 운영계약도 체결하여 성공 분양을 예고하고 있다.
1층 카페
건물 최상층에는 하늘과 맞닿은 인피니티풀이 들어서 여유에 힐링까지 선사한다. 또한 계약자 전원에게 힐스테이트 라군테라스, 체스터톤스 속초 등을 멤버십서비스로 이용할 수 있는 특전도 주어진다.
‘르부르 낙산’의 서울 갤러리 하우스는 서울 송파구 잠실동 196-9, 양양 홍보관은 강원 양양군 강현면 낙산사로 30의 2층에 위치해 있다. 사전에 홈페이지 방문예약 신청 후 방문하면 르부르 낙산 무료숙박권을 증정한다.
광고 로드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