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드중
기업의 친밀도를 높이기 위해 소비자와 직접 소통하는 경영자들이 최근 부쩍 늘고 있다. GS25 조윤성 대표도 그 중 한 명이다.
최근 글로벌 미디어 그룹 에이앤이 코리아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달라스튜디오의 커뮤니티 탭에는 ‘(실시간) 현재 그랜드 인터콘티넨털 호텔 현장.jpg’ 라는 사진 한 장이 올라왔다.
GS25의 조윤성 대표가 달라스튜디오의 구독자와 식사를 하는 사진이었다. 반응은 긍정적이었다. 사진은 1700개의 ‘좋아요’를 받았고, GS25 브랜드와 대표에게 호감을 드러내는 댓글도 많았다.
광고 로드중
GS25에 따르면 배우 이이경이 출연하는 신개념 로드쇼 웹예능 ‘로또왕’의 첫 번째 에피소드를 협업하면서 해당 에피소드를 시청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1명에게 GS25 자사 앱인 ‘나만의 냉장고’의 실사 버전으로 최고급 4도어 냉장고에 자사의 PB 상품을 가득 채워 선물했다. 이벤트에 총 6만 명이 응모하며 뜨거운 반응을 보이자 GS25는 당첨되지 못한 100명에게 자사 상품을 담은 다양한 콘셉트의 랜덤박스를 선물했다. 랜덤박스 선물 중 하나가 ‘GS25 사장님과 호텔 식사권’ 이었던 것. 해당 선물을 받은 27세 취업준비생은 유통회사 사장과의 특별 만찬이라는 행운을 얻어 조 대표는 물론 GS25 장기근속 스토어 매니저 등과 식사를 하며 취업과 회사생활에 관한 조언을 듣는 등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는 전언이다.
조 대표의 잇단 소통 행보에 네티즌들은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며 응원했다.
박해식 동아닷컴 기자 pistols@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