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량리역 포레스타 투시도
광고 로드중
워라밸을 누릴 수 있는 직주근접형 프리미엄 오피스텔 '청량리역 포레스타'가 주목받고 있다.
청량리역 포레스타는 △편리한 교통 △탁월한 입지 △즐거운 생활 △커지는 가치 등 4가지 특장점을 앞세운 힐링 스페이스다.
우선 청량리역 포레스타는 동북부 교통 연결망의 중심으로 떠오르는 청량리역 2번 출구에 위치하고 있다. 이미 청량리역은 기존 1호선과 분당선, 경의중앙선, 경춘선 등 7개 철도 노선과 46개 버스 노선이 연결돼있어 하루 평균 15만 명이 이용하고 있다. 여기에 2027년 개통 예정인 GTX(수도권 광역급행철도)-B 노선과 GTX-C노선이 연결된다.
광고 로드중
또 내부 순환도로와 동부 중심도로 등 사통팔달 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도로 접근성이 뛰어난만큼 편리한 출ㆍ퇴근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고려대, 경희대, 서울시립대, 성신여대와 삼육·종암·홍릉초등학교, 성일·청량중학교, 청량고등학교 등 교육인프라를 갖추고 있고 경희의료원, 고려대의료원, 삼육의료원 등 바이오 클러스터도 조성돼 있으며,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홈플러스, 청량리재래시장 등 편리한 생활 인프라도 구축돼 있다.
포레스타는 A, B, C, D, E 등 5가지 타입으로 구성됐다. 공간의 편리함을 담은 A타입부터 주거의 품격을 느낄 수 있는 B타입이 있다. C타입은 심미성과 기능성을 모두 갖추고 있고 D타입은 디테일이 레이아웃을 자랑한다. E타입은 창의 분산 배치로 다양한 채광을 느낄 수 있다.
거실과 침실은 강화 합판마루 바닥재를 사용했다. 거실과 침실에 각각 천정형 시스템에어컨과 에어컨 냉매 매립배관 둬 무더위에 언제든 시원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주방은 인조대리석 싱크대 상판과 레인지후드, 가스쿡탑, 음식물 탈수기를 갖추고 있으며 타입별로 다양한 빌트인을 설치해 실거주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자 했다.
광고 로드중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