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소비자대상’서 최고제품 수상 판시딜, 경구용 탈모 치료제 제품 정보·질환 관리 필요성·방법 적극적으로 전달 소비자 권익 증진 기여 인정
광고 로드중
동국제약은 탈모 치료제 ‘판시딜’이 의약품으로 유일하게 ‘2020 대한민국 소비자대상’에서 ‘올해의 최고제품’ 부문 3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1일 밝혔다.
대한민국 소비자대상은 지난 2012년부터 소비자 권익 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앞장서는 기업이나 단체, 개인을 선정해왔다.
이번 시상식에서 동국제약 판시딜은 소비자들에게 제품 효과와 안전성은 물론 질환 관리 필요성 및 방법 등을 지속적으로 알려 소비자 권익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올해의 최고제품에 선정됐다.
광고 로드중
동국제약 판시딜은 일반의약품 경구용 탈모치료제로 6년 연속 해당 부문 판매 1위(아이큐비아 기준) 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동국제약에 따르면 모발과 손톱 구성 성분인 케라틴과 L-시스틴, 모발 영양 성분 약용효모, 비타민B군 등 6가지 성분이 최적 비율로 배합된 의약품으로 모발 필수 영양성분이 혈액을 통해 모근조직 세포에 직접 공급되기 때문에 모발 개선에 영향을 준다.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구입 가능하며 성욕감퇴나 발기부전 등 성기능 관련 부작용이 없다고 설명했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